주방 리모델링 공사가 끝나면 새로운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테이블이 필요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기준으로 테이블을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테이블 구매를 위한 체크 리스트와 상판 형태에 따른 테이블 제품을 소개합니다.
01. 테이블 선택을 위한 기준
테이블 구매를 고민한다면 우선 평소에 즐겨 가는 카페나 식당에서 어떤 테이블을 쓰는지 유심히 살펴보세요. 사진 검색 등 시간을 들여서 자신의 취향을 탐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 상판의 형태를 정하고 나면 하부 디자인, 즉 다리의 디테일을 잘 살펴야 하는데요. 육중한 하부 디자인은 공간에 무게감을 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특히 식탁 용도로 테이블을 구매한다면, 상판의 소재를 꼭 살펴보아야 합니다. 라미네이트(호마이카), 세라믹 스톤 웨어, 대리석, 나무 등 소재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고, 관리 방법도 다양하므로, 우선 상판의 소재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형태의 테이블이라도 라미네이트 상판은 가볍고 캐주얼한 반면, 나무 소재는 따뜻하고 그 자체로 존재감이 있습니다.
02. 상판 형태별 테이블 추천
원형 테이블
원형 테이블이 있는 공간은 사각형 테이블이 놓인 곳보다 안락하고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펜던트 조명을 늘어뜨리고 꽃병을 놓으면 손쉽게 카페 같은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8colors, 무토 베이스 테이블
무토의 베이스 테이블은 라미네이트와 리놀륨 중 상판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다리는 의자 수납을 방해하지 않아 공간 활용에 더욱 실용적입니다.
▲ 이노메싸, 앤트레디션(&tradition) 인 비트윈 SK3, SK4 테이블
인 비트윈 SK4 테이블은 상판과 다리 모두 참나무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리 연결 부위의 디테일 또한 견고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각형 테이블
사각형 테이블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고 보편적인 모양으로 어느 공간에 두어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거실을 홈 라이브러리로 꾸미고 싶다면, 식탁뿐만 아니라 서재 책상으로 쓰기에도 적합한 사각형 테이블을 추천합니다.
▲ 일룸 테이블 (일룸 비비테이블)
자료 출처: 일룸 공식 홈페이지
각진 사각형 테이블이 부담스럽다면 모서리를 곡선으로 마감한 일룸 비비 테이블을 선택해보세요. 테이블 다리 또한 둥근 원형으로 제작해 부드럽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파세인리빙 제공
파세인리빙의 스칸디 세라믹 식탁은 유선형 라인으로 마감된 사각형 테이블로, 부드럽고 안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세라믹 소재의 상판은 세척이 쉽고, 스크래치에 강해 위생적이기 때문에 주방 식탁으로 적합합니다.
▲ 이노메싸, 리차드 램퍼트 아이어만(Eiermann) 2 다이닝 테이블
리차드 램퍼트의 아이어만 다이닝 테이블은 미니멀한 디자인의 직사각형 테이블입니다. 테이블 다리의 구조적인 틀이 독특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식탁뿐만 아니라 작업대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타원형 테이블
타원형 테이블은 앞서 소개한 원형이나 사각형 테이블보다는 넓은 공간에 적합한 형태로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아일랜드 테이블이나 벽에 붙여서 배치하는 것보다는 테이블 주변 공간을 넉넉하게 두고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8colors, 메누 스네어가드 다이닝 테이블 오발
메누의 스네어가드 다이닝 테이블은 넓고 독특한 타원형의 상판이 특징입니다. 테이블 하단에 교차하는 스틸 프레임의 다리가 인상적입니다.
▲출처
: 세레스홈제공
세레스홈의 오브제 호마이카 아일랜드 테이블은 라운드형 호마이카 라미네이트 상판과 가변형 다리로 맞춤 가구 같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모던한 일자형과 안정적인 Y자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링크한 테이블 상품에 관하여 (주)엘엑스하우시스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파세인리빙, 세레스홈에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