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패턴과 조명의 48평 인테리어

우아한 패턴과 조명의 48평 인테리어

공간에 시각적 온기까지 더한 리모델링

전시일 2022.03.08
스크랩 1
조회 1276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자녀방, 
발코니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부모님과,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클래식/앤틱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7,000만원 ~ 8,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2번길 6 (구미동, LG트윈하우스)


겨울이면 집이 춥게 느껴져 리모델링을 결심한 가족이 있습니다. 창호를 교체하고 단열 공사를 함께해 냉기 차단에 각별히 신경 쓰며, 화려한 패턴의 마감재와 포인트 조명을 더해 시각적으로도 꽉 차 보이도록 디자인한 집을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동향집이라 일조량이 부족했던 거실은 실내 온기를 채우기 위해 창호를 이중창으로 교체 후 쿠션감이 좋고 따뜻한 시트 바닥재로 교체해 겨울철 발 시림을 최소화했습니다. 벽면에는 웨인스코팅을 연출해 거실에 우아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주방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채광과 환기입니다. 이를 위해 주방 중앙에 있던 창을 넓은 창으로 교체해 채광을 끌어들이고 조리 시 환기가 용이하게 하여 쾌적한 주방을 조성했으며, 그레이 컬러와 웨인스코팅으로 클래식 무드를 가미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부부 욕실과 거실 욕실은 서로 다른 스타일로 연출해 각자의 취향을 반영했습니다. 아내의 취향이 반영된 부부 욕실은 러블리한 핑크 컬러와 몰딩으로 우아한 분위기로 연출하고, 거실 욕실은 브라운 계열로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현관

pin image


길게 뻗은 복도형 현관은 그레이톤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한쪽 벽면에는 화이트 컬러의 수납장을 들여 깔끔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수납장 하부는 띄움 후 간접 조명을 설치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발코니

pin image

pin image


동향집 구조로 늘 일조량이 부족하고 찬바람이 유입돼 힘겨운 겨울을 보내야만 했던 가족. 발코니 창호는 이중창으로 교체해 소음 차단 및 단열 효과를 더하고 거실 시트 바닥재와 동일한 패턴의 타일을 시공해 공간이 연장되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부부 침실


두 부부의 휴식을 책임지는 침실은 우아한 골드 베인이 멋스러운 시트 바닥재와 그레이 컬러의 벽지가 어우러져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창호를 교체해 단열을 높이고 천장에는 포인트 조명을 설치해 공간의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자녀방

pin image


그동안 더위와 추위에 싸우며 스트레스 받던 남매를 위해 창호 교체로 단열을 높이고, 좁은 면적으로 인해 가구 배치에 어려움이 있던 자녀방 한 곳은 확장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수납장은 인테리어 필름 리폼해 분위기를 바꾸었으며 그레이 컬러로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게스트룸

pin image


게스트룸은 부부 침실, 욕실과 함께 다른 공간과 분리된 프라이빗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남편의 서재로 활용되기도 하는 게스트룸은 남편의 휴식 겸 독서나 PC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며, 창호 교체로 단열 효과 또한 높였습니다. 


pin image


실내 온도 유지가 어려웠던 집의 창호를 교체하며 단열 시공을 더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따뜻한 시트 바닥재를 시공하고, 주방 창을 바꾸어 채광을 끌어들인 디테일도 눈에 띕니다. 실질적 환경 개선은 물론, 패턴과 조명을 활용해 디자인까지 신경 쓴 집에서 가족들만의 따스한 일상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