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풍 없이 따뜻한 집으로 거듭난 46평 단독주택 인테리어

웃풍 없이 따뜻한 집으로 거듭난 46평 단독주택 인테리어

단열창 설치와 단열 보강 공사로 완성한 따뜻한 집

주식회사 주은디자인

전시일 2023.06.26
스크랩 3
조회 718
상담 1
댓글 0
주거형태
단독주택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작은방, 
현관, 
게스트룸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기타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11,010만원 ~ 11,010만원
시공지역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343번길 단독주택


웃풍을 막고 따뜻한 생활 환경을 조성한 단독주택 인테리어 사례입니다. 단열창을 시공하고 단열 보강 공사를 통해 따뜻한 집으로 거듭났으며 주방을 확장해 편리해진 동선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창고를 슬라이딩 도어로 분리한 46평 단독 주택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BEFORE

pin image

거실 AFTER

pin image

pin image


거실은 박공 형태였던 기존 천정을 평탄화 하고 간접조명을 설치한 후 여러 개의 매립등을 시공해 조도를 높였습니다. 먼지 등의 오염이 잘 드러나지 않는 포세린 타일을 바닥재로 시공해 고객 니즈를 충족했습니다.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분합창으로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으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창고 연결부에 인테리어 도어5 슬림 슬라이딩을 설치해  공간을 깔끔하게 분리했습니다.


주방 BEFORE

pin image

주방 AFTER

pin image


주방은 확장 공사를 통해 공간을 넓힌 후 후 소형 가전을 수납할 수 있는 키큰장과 냉장고장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동선을 정돈했습니다. 거실과의 경계에 아치형 오픈 게이트를 설치해 두 공간을 개방감 있게 구분했으며,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설치해 단열을 강화했습니다.


안방 BEFORE

pin image

안방 AFTER


안방에는 LX Z:IN 강그린 프로 마루를 시공해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화이트 붙박이장을 한쪽 벽 전체에 설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깔끔하게 정돈된 침실 라인을 완성했습니다. 파우더장을 설치해 편리함을 더하고 LX Z:IN 수퍼세이브3 외창을 시공해 단열 걱정 없는 쾌적한 침실을 조성했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BEFORE

pin image

pin image

공용/안방 욕실 AFTER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공용 욕실과 안방 욕실은 모두 욕조를 없애고 미니멀한 샤워 부스를 설치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공용 욕실에는 거울 도어 슬라이딩장을 달아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안방 욕실에는 벽과 바닥에 모두 테라초 패턴의 타일로 마감해 유니크한 무드를 배가했습니다.


현관 BEFORE

pin image

현관 AFTER

pin image


현관에는 LX Z:IN 셀렉션 3 미스티 현관장을 행잉 타입으로 설치하고 하부에 간접조명을 설치해 자주 신는 신발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거실 복도와의 경계에 LX Z:IN 인테리어 도어5 슬림 슬라이딩을 시공해 미세먼지 등의 유입을 방지하도록 했습니다.


[ BEFORE vs AFTER]

pin image


세련된 분위기와 단열 강화에 특히 신경 쓴 단독주택 시공사례입니다. 웃풍을 막기 위해 단열창을 교체 시공하고 단열 보강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기존 박공 지붕은 평탄화하고 화이트 톤으로 새롭게 도배해 모던한 감성의 실내 공간을 완성했으며, 주방은 확장하고 체계적인 수납 시스템을 갖춘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했습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