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안전에 초점을 맞춘 32평 인테리어

아이의 안전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미니멀 그레이 32평 인테리어

코너장 곡선 마감으로 위험 요소 줄이고 시트바닥재 시공

주식회사 다온디자인

전시일 2023.09.08
스크랩 1
조회 524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기타
스타일
모던, 
심플/미니멀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9,000만원 ~ 9,000만원
시공지역
부산 북구 화명신도시로 39 대림쌍용 강변타운


영유아 자녀를 위해 안전 확보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 현장입니다. 코너장 곡선 마감 등 위험 요소들을 최소화하고 고탄성 이중 쿠션을 적용한 프리미엄 시트 바닥재를 시공해 생활 소음을 줄여 주는 효과까지 더했습니다. 주방을 확장해 햇빛이 잘 드는 밝은 공간으로 완성한 32평 인테리어 현장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은 확장 공사를 통해 공간을 넓히고 LX Z:IN 수퍼세이브 창호를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습니다. 벽면에는 아이의 손이 닿지 않게 목공으로 TV 매립공간을 만들고 인테리어 필름으로 마감하였고 주방과 거실이 이어지는 통로에 코너장을 설치한 후 곡선으로 마감해 아이의 안전을 챙겼습니다. 바닥재 역시 고탄성 이중 쿠션을 적용해 생활 소음을 줄여주며 보행감이 좋은 LX Z:IN 엑스컴포트를 시공해 디자인과 기능 모두를 한 번에 잡았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주방은 기존 발코니를 확장한 후 하프장과 냉장고장을 추가로 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기존 싱크 구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동선 효율성이 좋은 ‘ㄷ’자 주방을 조성하고 거실과 톤을 맞추기 위해 세라믹 패턴 도어가 적용된 LX Z:IN 홈 비스트로 주방 가구와 하이막스 오로라 블랑 상판을 시공했습니다. 


안방


안방에는 LX Z:IN 수퍼세이브 창호와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설치해 단열 걱정을 덜었습니다. 한쪽 벽을 따라 붙박이장을 일렬로 배치해 깔끔하게 안방 라인을 정돈하였으며 수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드레스룸에는 커다란 거울을 설치한 후 넉넉한 수납공간의 하부장 겸 화장대를 시공해 편리하게 외출 전후 준비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아이방


거실 옆 방에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출입문 코너에 하프 라운드장을 시공해 앞으로 늘어날 아이의 짐을 수납하고 안전 역시 챙긴 아이방을 조성했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pin image

pin image


공용 및 안방 욕실 모두 브론즈 유리 칸막이를 설치하고 샤워 공간을 조성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욕실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수납 문제는 거울 도어를 적용한 슬라이딩 상부장을 설치해 해결하고 하단에 선반을 추가해 수납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특히 공용 욕실에는 이음매가 적은 에디톤 바스월을 시공해 시공 효율성은 물론 청소와 유지 관리가 편하고 쉽게 했습니다.


현관

pin image


현관에는 슬림한 프레임의 3연동 중문을 설치해 거실과 분리하고 외부의 차고 더운 공기를 차단했습니다. 또한 브론즈 유리를 적용해 생활 프라이버시 보호 효과를 더했습니다.



집 안 곳곳에 아이를 고려한 아이디어가 녹아 들어간 인테리어 현장으로, 어린 자녀를 키우며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시공사례입니다.  곡선형 가구와 시트 바닥재 등으로 안전을 확보하는 동시에 전체적으로 스톤 패턴과 그레이 컬러를 활용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미니멀한 공간을 완성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32평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