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재를 시공한 50평대 인테리어

우드와 스톤, 자연 소재의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채운 50평대 거실 모아보기

LX Z:IN 에디톤 디자인 바닥재를 시공한 50평대 인테리어

전시일 2023.11.09
스크랩 1
조회 1067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평형대
50평형대
스타일
모던, 
내추럴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색상


50평이 넘는 대형 아파트 인테리어는 미니멀한 화이트로 공간을 채울 경우 자칫 텅 비어 보일 수 있어 다양한 수납 가구 및 패턴이 살아 있는 소재를 활용해 집을 꾸미는 것을 추천합니다. 큰 평수이기 때문에 공용 공간에 다양한 수납 공간을 생성하거나, 가전 및 가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거실과 이어지는 대면형 주방이나 다이닝 룸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벽과 바닥면에 우드, 스톤 등 내추럴한 소재의 질감을 반영해 고급스러운 온기가 감도는 50평대 거실 시공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9길 71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 51평 ]

pin image

pin image


거실 벽에는 회벽 질감의 LX Z:IN 디아망 제품을 시공하고 바닥재는 스톤 패턴을 섬세하게 구현한 에디톤 콘크리트 라이트 제품을 시공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휴식에 맞는 안락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TV가 설치된 아트월 벽면 전체에 우드 패턴 필름을 시공하고 라운드 마감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메인 조명없이 라운드형 우물박스에 간접조명과 매입등, 마그네틱 조명 설치로 따뜻하고 은은한 무드를 연출하였습니다.

거실 아트월과 이어지는 다이닝 룸 벽면까지 동일한 우드 패턴 필름으로 마감해 공간에 통일성을 준 주방은 블랙계열의 대리석 패턴 상판과 식탁, 진그레이 톤의 하부장을 시공하여 보다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다이닝룸에 넓은 공간의 장점을 장점을 살린 홈바를 설치하고 벽면을 키큰장으로 꽉 채워 수납 또한 부족하지 않게 설계하였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조암리 주택/ 90평]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90평이 넘는 대형 평수에 2층 높이의 높은 거실 천고가 돋보이는 복층 구조의 단독주택으로 단열을 위해 LX Z:IN 유로시스템9 창호를 시공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마감하고 곳곳에 자연 소재를 활용한 점이 돋보이는 현장으로 계단 및 문틀, 천장 일부에는 우드를, TV가 설치된 벽면에는 그린 컬러의 선명한 패턴이 돋보이는 대리석을 적용하였습니다. 바닥재로는 우드와 마블 모두와 잘 어우러지는 그레이 스톤 질감의 에디톤을 시공하여 보다 모던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살렸습니다. 

주방은 벽면 전체에 스모크드 오크 원목 소재의 중후함이 돋보이는 키큰장을 설치하고 대형 아일랜드에 모션뷰 와인셀러와 다운 드래프트 후드 등 최고급 사양의 가전을 적용한 제니스9 셰프 다이닝 제품을 설치하였습니다. 거실과 주방은 별도 공간 분리 없이 연결되어 필요에 따라 거실 전체를 다이닝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대면형 주방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경남 진주시 초장로14번길 27 (초전동, 진주초전푸르지오1단지) /57평]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고운 샌드 톤의 LX Z:IN 에디톤 바닥재가 온화한 느낌을 주는 거실로 공기 청정을 위한 실링팬 및 자동환기를 적용하였고 우드톤의 티테이블과 화분을 두어 내추럴한 톤온톤 스타일링을 하였습니다. 

조리대 위치를 아일랜드로 변경해 대면형 주방을 완성, 거실에 있는 가족들과 즐거운 대화를 하면서 저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천연 대리석 패턴은 살리면서 강도를 높인 비아테라 상판을 시공해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확보했습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86 (민락동, 롯데캐슬자이언트) / 51평]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발코니 창 너머로 보이는 오션뷰를 살리기 위해 과감하게 거실 분합창을 제거하고, 슬림한 프레임의 중문을 시공하였습니다. 라이트한 그레이 스톤 패턴의 LX Z:IN 에디톤 바닥재와 소파 뒤쪽 벽면에 시공한 무광 타일, 다운라이트 조명이 어우러져 갤러리 같은 고급스러운 거실이 완성되었으며, 현관과 연결되는 복도에 위치한 다용도실 출입문을 우드 소재의 슬라이딩 도어로 적용해 내추럴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주방은 기존 분합문을 철거하여 거실과 바로 연결되도록 하고 답답했던 ㅁ 형 구조에서 ㄱ자 형태로 변경 후 쿡탑을 포함한 아일랜드를 시공해 다이닝룸과 바로 연결되는 동시에 주방에서 거실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50평 이상의 대형 평수인 경우 공간 제약이 적어 소형평수와 달리 좀더 실험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하나 과한 패턴이나 장식 요소는 자칫 촌스럽고 옛날 느낌의 인테리어가 될 수 있어 마감재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인 공간의 베이스 컬러는 화이트로 유지하되, 서로 조화가 잘 되는 우드와 스톤 소재를 곳곳에 배치하면 다양한 가전 및 가구와 매치가 가능해 공간 스타일링이 용이해지는데요. 이 때 타일 규격의 대형 사이즈로 스톤&마블 텍스쳐를 살린 디자인 바닥재 에디톤을 시공하면 한층 퀄리티 높은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거실 인테리어를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