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워야 더 많이 채워요. 의류 정리 꿀팁

비워야 더 많이 채워요. 의류 정리 꿀팁

한숨 나오는 드레스룸 정리 노하우

2022.10.25

pin image


목차

01. 옷장 목욕타임

02. 비워야 더 많이 채워요

03. 일일이 개지 않아도 깔끔하게



가을 바람이 불어온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요. 곧 가을 옷은 정리하고 겨울 옷을 꺼내야 할 것 같은데요. 특히 겨울 옷은 부피가 커서 마음먹기가 쉽지 않죠. 드레스룸 정리가 고민이라면 이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한 단계씩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드라마 속 드레스룸처럼 깔끔한 공간이 완성되어 있을 거예요. 보기만해도 한숨이 푹푹 나오는 드레스룸은 이제 안녕! 웃음이 절로 나는 드레스룸 정리, 시작합니다.


01. 옷장 목욕타임

pin image


옷장 정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옷장 정리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옷장 청소입니다. 지난 계절의 옷들은 일부 비우고 새로운 옷들로 채우려면 공간확보가 필요한데요, 공간 확보와 옷장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서랍장에 있는 물건들을 비롯해서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들까지 남김없이 꺼내줍니다. 


pin image


옷들을 모두 꺼내준 후에는 옷장 안팎의 먼지 제거를 해줄 거에요. 제일 먼저 마른 걸레를 이용해 위에서부터 아래로 먼지를 털어내 주세요. 다음은 청소기를 이용해 털어낸 먼지들을 빨아들이고 물걸레로 닦아줍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으로,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인 레몬+소주를 혼합하여 사용하여 마무리로 닦아주면 보다 깔끔한 소독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02. 비워야 더 많이 채워요

pin image


옷장을 모두 청소한 후에는 평소 입지 않는 옷들을 정리해야 합니다. 꺼내어둔 옷들을 살펴보며 간직할 옷과 보관할 옷, 버릴 옷을 정해주세요. 자주 입는 옷이나 잘 맞는 옷인지를 확인하고 자주 착용하지 않더라도 면접 복장이나 수트, 연말 파티룩 처럼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간직할 옷으로 두어도 좋아요. 비슷한 옷이 여러 벌 있다면 그 중 몇 벌은 처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계절에 맞지 않아 한동안 찾지 않을 것 같은 옷은 따로 서랍장이나 정리함 등에 보관해주세요. ‘내가 언제 이 옷을 입었던가? 올 해 한번은 입었나?’ 라는 생각이 들 만큼 오랫동안 입지 않은 옷이 있다면 그 옷은 버릴 옷이 되겠네요. 너무 멀쩡한 옷이라 버리기 아깝다면 좋은 곳에 기부하여 옷을 비우고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보세요.


03. 일일이 개지 않아도 깔끔하게

pin image


옷장 정리를 생각하면 하나 하나 개어 쌓아두는 걸 가장 먼저 생각하실 텐데요, 깔끔한 옷장을 위해 해야 할 것은 개는 것이 아니라 가급적 많은 옷을 거는 것 입니다. 개지 않고 걸어두면 옷장 안의 공간이 더 확보되어 쉽게 옷을 찾을 수 있어요. 자주 입는 상의와 하의 모두 옷걸이에 걸어줍니다. 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늘어날 수 있는 긴 바지와 니트류의 경우에만 개어서 보관해주세요. 옷을 걸 때에는 정장과 캐주얼을 구분해서 걸어주고 입는 빈도에 따라 자주 입는 것들을 손이 잘 가는 쪽으로 걸어주는 것이 좋아요. 이처럼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주름 지는 일도 없을 뿐더러 옷 정리하는 속도도 빠르고, 필요한 옷도 한눈에 찾아져 편리하답니다. 


pin image


그동은 속옷이나 양말은 어떻게 정리하셨나요? 혹시 동그랗게 말아서 넣어두거나 한쪽 양말 목을 늘려 접어두진 않으셨나요? 그렇게 하면 양말에 훼손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속옷과 양말은 짝을 맞추어 반만 접어서 보관함에 넣어둬요. 일일이 개어 수납하는 것 보다 반만 접어 넣어두는 것이 공간 낭비가 덜하고 옷 정리할때 드는 시간도 확 줄어들 거에요. 정리함을 따로 만들어두면 반만 접어 넣어두어도 풀리거나 섞일 일 없이 깔끔하게 정리될 거에요. 똑같이 생긴 양말이 많다면 따로 짝을 맞출 필요도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pin image


오늘은 옷장 정리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옷장에 있는 것들 전부 꺼내어 청소하기, 가급적 옷걸이에 걸기, 속옷/양말류는 반만 접어 보관함에 넣어 두기 이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깔끔해진 드레스룸을 보며 기분도 좋아지고 옷을 꺼내 입을 때나 빨래를 정리할 때 삶의 질이 더 올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옷장정리, 더 미루지 말고 꿀팁과 함께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