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평생 써먹는 밥도둑 파김치 레시피

알아 두면 평생 써먹는 밥도둑 파김치 레시피

황금비율 파김치 양념과 꿀 조합 추천

2022.11.16

pin image


목차


01. 초보도 손쉽게 뚝딱! 황금비율 파김치 레시피

02. 같이 안먹으면 섭섭한 꿀조합 메뉴

03. 파김치 이렇게 요리해 드세요!



매년 다가오는 김장철,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여러 가지 김치 종류들 중 어떤 김치를 담글 지도 고민됩니다. 이번 김장엔 아삭하고 알싸한 맛이 일품인 파김치 어떠신가요? 정확한 레시피 없이 매번 비율 조절에 실패하던 나날들은 이제 안녕, 따라하기만 하면 절대 실패할 일 없는 황금비율 파김치 레시피와 함께 먹었을 때 더욱 맛있는 꿀조합 메뉴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01. 초보도 손쉽게 뚝딱! 황금비율 파김치 레시피

pin image


제철 김치 중에서도 알싸한 맛으로 기름진 음식과도 궁합이 아주 좋은 파김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15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최고의 파김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파김치를 만들 때는 어떤 쪽파를 사용하느냐가 가장 중요한데요, 보통 9월부터 나오는 쪽파가 제철 쪽파라고 할 수 있어요. 여름에 나오는 쪽파는 머리가 굵고 줄기가 억세기 때문에 맵고 쓴맛을 낼 수 있어 파김치는 9월부터 12월까지 담그는 것을 추천 드려요!


pin image

 

파김치의 주 재료인 쪽파의 황화 알릴 성분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항균작용을 도와 위의 더부룩한 증상을 개선합니다. 또한 줄기 부분에는 엽록소가 풍부하여 구강 세균을 억제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중화시는 역할도 하는데요. 맛뿐만 아니라 영양도 꽉 잡은 식재료예요. 가을에 나오는 쪽파는 머리가 굵지 않고, 억세지 않아서 아삭아삭한 맛을 내기에 제격인데요. 파김치용 쪽파를 구입할 때는 머리가 크지 않고 쪽파 잎의 길이가 짧고 얇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머리가 굵고, 억센 쪽파를 구입하셨다면, 쪽파를 깨끗이 씻어준 후에 소금으로 절여주세요. 그러면 어느정도 숨이 죽어 억세지 않은 파김치를 드실 수 있을 거예요.


pin image


쪽파를 구매했다면 먼저 껍집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 주세요. 그 다음 손질 단계에서 바로 액젓을 사용하여 파김치를 절여주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이때 사용되는 액젓은 까나리, 멸치, 새우젓 등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보통 김치 담그는 법과 다르게 파김치는 소금에 절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에요. 소금으로 절이게 되면 질겨질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pin image


다음으로 양념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파김치의 황금 비율은 멸치액젓 1컵, 고춧가루 2컵, 올리고당 1/2 또는 1/3, 그리고 찰쌀풀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올리고당은 윤기가 흐르면서 은은한 단맛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올리고당이 없을 경우에는 설탕을 종이컵 기준으로 반 컵을 넣거나, 청으로 대신해주세요. 양념장은 넓은 대야에 쪽파를 일렬로 놓고 머리 중심으로 버무려 주면 되는데요. 머리쪽이 더 굵기 때문에 더 많은 양념을 골고루 묻혀줘야 해요. 


02. 같이 안 먹으면 섭섭한 꿀조합 메뉴

pin image


파김치를 완성했다면 꿀조합 메뉴가 빠질 수 없겠죠? 첫번째 메뉴는 파김치의 영혼의 단짝 짜장 라면이에요. 파김치는 짜장라면 특유의 느끼함을 매콤한 맛으로 바법처럼 잡아주는데요, 짭쪼름한 짜장소스와 알싸한 파김치의 조합이라면 혼자서 3봉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pin image


두번째 조합은 삽겹살이에요. 사실 맛있게 담가진 파김치는 갓 지은 흰 쌀밥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파김치의 알싸한 맛은 기름진 음식과도 궁합이 좋아요. 맛있게 구운 삽겹살이나 차돌박이에 파김치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고기의 기름진 맛이 파감치와 어우러져 정신이 번쩍 드는 놀라운 맛을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03. 파김치 이렇게 요리해 드세요!

pin image


전국민이 다 아는 조합 말고 색다른 파김치 요리를 드시고 싶다면, 파김치 전은 어떨까요? 파김치와 부침가루, 계란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부침가루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준 뒤, 김치국물을 1/3컵 부어주고 팬에 반죽을 둘러주세요. 그 다음 반죽 위에 파김치를 나란히 올려주고 계란을 골고루 펴 발라주면 끝이랍니다. 파김치의 매콤한 양념으로 별도로 간을 해주지 않아도 바삭바삭 짭짤한 전을 맛볼 수 있어요.


pin image


간단한 한끼 식사로 볶음밥이 빠질 수 없는데요. 평범한 볶음밥이 질렸다면 파김치 볶음밥에 도전해 보세요. 재료는 통조림 햄, 파김치, 밥, 그리고 간장, 고춧가루 등의 양념장만 있으면 돼요. 

우선 파김치와 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기름을 두른 팬에 햄을 볶아준 후 짧게 자른 파김치도 함께 볶아줍니다. 이때 설탕을 약간 넣어주면 파김치의 신맛을 잡아줄 수 있답니다. 파김치를 어느정도 볶아준 후 고춧가루와 간장으로 간을 해준 다음 밥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인데요. 마무리로 고소한 참기름을 넣어주면 맛이 배가 된답니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파김치볶음밥이 잃어버렸던 입맛도 되찾아 줄 수 있을 거예요. 


pin image


오늘은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파김치 레시피를 알아보았는데요. 아삭아삭하면서도 알싸한 맛이 매력적인 파김치 하나면 어떤 음식이든 맛있게 뚝딱 비워낼 수 있을 거예요. 이번 김장은 황금비율 파김치 레시피로 꼭 성공하시기 바랄게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코리아에서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