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없는 칫솔은 없다, 다 쓴 칫솔 활용법

칫솔 재활용 이야기

쓸모없는 칫솔은 없다, 다 쓴 칫솔 활용법

2023.11.22

pin image

pin image

01. 다 쓴 칫솔의 가치

02. 칫솔 활용 꿀팁

03. 다 쓴 칫솔로 청소하는 방법 


‘다 쓴 칫솔’이 청소 도구로서의 높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칫솔은 섬세한 브러시로 변기 사이사이, 세면대, 화장실 틈새, 주방 배수구와 같은 세밀한 부분을 깨끗이 청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다 쓴 칫솔을 재활용하여 환경을 보호하는 것과 동시에 청소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다 쓴 칫솔의 가치

 

칫솔은 우리 일상에서 꼭 필요한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칫솔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칫솔모가 벌어지게 되어 잇몸과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보통 1달 정도의 주기로 교체해 주어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사용된 칫솔을 폐기하고는 합니다.

pin image


우리 모두 지구에 살고 있기 때문에 환경 보호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작은 칫솔 하나를 재활용한다고 해서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모든 사람이 작은 물건 하나씩을 재활용한다면 그 영향은 커집니다. 그렇다면 이제, 다 쓴 칫솔을 활용해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02. 칫솔 활용 꿀팁

 

다 쓴 칫솔에 창의성을 더해 칫솔의 모양을 변형시키면 청소할 때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칫솔을 변형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준비물: 다 쓴 칫솔, 라이터

 

칫솔 모양 변형하는 방법


① 칫솔 헤드의 아랫부분을 라이터로 가볍게 가열해 줍니다.

② 불이 너무 세거나 불과 칫솔이 가까우면 그을리거나 칫솔모가 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③ 칫솔의 몸통이 말랑말랑해지면 헤드 부분을 원하는 각도로 구부립니다. 

(※ 플라스틱을 너무 오랜 시간 달구면 녹거나 부러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변형한 칫솔은 사용 후 적절한 환경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빛이나 고온에 오래 노출되면 플라스틱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다 쓴 칫솔로 청소하는 방법

 

사이사이 깊숙이 숨어있는 먼지와 오염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데에는 칫솔만 한 청소 도구가 없습니다. 효과적인 칫솔 활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변기 청소

pin image


매일 사용하는 화장실 변기에 많은 세균이 있다는 사실을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특히 물때 청소가 어려운 변기를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in image


① 칫솔에 욕실용 세제를 묻혀 물이 나오는 변기의 내부나 홈 부분을 살살 닦아주세요.

② 변기 뚜껑의 바깥쪽 홈이 나 틈새 부분도 잘 닦아줍니다. 

③ 칫솔을 이용하면 눈에 잘 띄지 않는 구석구석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칫솔의 섬세한 브러시가 물때와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2) 화장실 틈새 청소

pin image


매일 세수를 하고 양치를 하는 세면대는 물 사용이 잦을 수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자주 닦아준다고 해도 스테인리스 소재의 수전은 금세 원래의 반짝거림을 잃고는 합니다. 곰팡이가 쉽게 생기는 타일 사이사이도 칫솔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pin image


① 다 쓴 칫솔에 치약을 묻혀 세면대 수도꼭지를 닦아줍니다. 치약의 세정, 살균효과로 물때가 제거됩니다.

② 붉은 물때가 보이는 벽타일 사이에는 바디워시나 샴푸를 살짝 묻혀서 문질러주면 물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③ 배수구에 낀 머리카락을 제거할 때 칫솔의 머리 부분을 넣어 돌려서 꺼내주면 편리합니다.

(3) 주방 청소

pin image


매일 설거지를 하면서 주방의 싱크대 배수구는 음식물 찌꺼기와 기름으로 더러워지기 쉬운데요. 이러한 부분을 깨끗이 청소하지 않으면 악취와 벌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pin image


① 치약이나 전용세제를 묻혀 싱크대 틈새 물때가 끼기 쉬운 부분을 문지르며 닦아내 주세요.

② 배수 거름망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도 칫솔로 문질러 주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4) 니트 보풀제거

pin image


겨울철 니트류 옷을 입다 보면 마찰이 일어나는 소매 같은 부분에 작은 보풀들이 일어나곤 하죠. 보풀을 제거하려다 자칫 옷을 상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바로 칫솔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pin image


① 다 쓴 칫솔의 칫솔모 부분을 1/3정도 짧게 잘라주세요.

② 니트 보풀 결 반대 방향으로 옷감을 좁은 면적만 당겨서 잡고 보풀을 짧게 짧게 긁어내듯 보풀을 제거해 주세요.

③ 너무 많이 힘을 주거나 같은 부분을 반복적으로 긁어내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pin image


오늘은 다 쓴 칫솔을 알차게 재사용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소소한 일상의 물건 하나로도 환경에 기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칫솔을 교체할 때가 됐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해 보는 건 어떨까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네이버 블로거 유니, Linda 님께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서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