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턴키로 리모델링, 화이트 인테리어 후기

신혼집 턴키로 리모델링, 화이트 인테리어 후기

등록일 2023.04.12
스크랩 3
조회 891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미공개
가족형태
기타
스타일
모던
색상
시공범위
부분 리모델링

첫 번째 리모델링에서 아쉬웠던 점을 생각해서 도전한 두 번째 리모델링! 셀프 인테리어를 하려했으나,, 직장에 다니고있어 모든 일정을 다 컨트롤하고 감리까지 하기엔 힘들 거 같아 이번에도 턴키 업체를 끼고 진행했다.

 

턴키 인테리어 업체 상담

 

인테리어 업체를 고를 땐 세 개 업체의 견적서를 받아보고 두 개 업체와 실제 상담을 했다.

상담 시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1. 가격 (단가 비교)

2. 적극적인 상담 태도

3. 내가 따로 구매한 상품 설치 가능 여부 (하자 문제 때문에 고객이 구매한 제품은 설치 안 해주시는 업체도 있더라구요)

4. 포트폴리오

상담 전 나름의 기준을 정해서 상담하면 업체 선정에 큰 도움이 된다.

업체와는 실측 후 미팅, 자재 미팅, 최종 미팅 총 3번을 만났고 자재 미팅이 제일 재밌었다.

오른쪽 사진의 자재들이 곳곳에 쓰일 거란 생각을 하니 두근두근..🥰

 

| 시공

철거 쓰레기가 이렇게 많이 나온다구요?👀

저 쓰레기 처리 비용도 엄청남..

타일 시공 되고나서도 구경&감리 차 방문했는데 발자국 때문에 제대로 된 타일색이 보이지 않아서 아쉽..

 

 

창호 필름시공&가구까지 들어오고 나서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 발생😳

다른 거 다 리모델링 해도, 인터폰과 보일러는 그 아파트만이 쓰고 있는 게 있기 때문에 직접 해야함! 

 

| 현관 Before & After

비포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신발 수납 공간 굉장히 적었다. 그리고 현관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거울이 굉장히 부담스러웠음..

그래서 세탁실 가벽 길이만큼 확보된 공간을 전부 신발장으로 해서 수납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늘어난 신발장 공간 만큼 현관 공간은 줄어들었는데 전혀 불편함 없어용 신발 신고 벗는 공간일 뿐이니까요! 오히려 수납 공간이 늘어서 좋은 게 신발 넣고도 남는 칸은 잡동사니 수납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수납은 다다익선!👍🏻

 

 

하부 띄움+조명 시공은 이전 집에서도 했는데 예쁨은 물론이거니와 자주 사용하는 신발을 넣어놓으면 깔끔하고 무엇보다 청소하기에 짱 편함

중문은 할까 말까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현관과 거실이 멀어서 기능적인 의미가 떨어지기도 하고, 한눈에 꽂히는 디자인도 없어서 메인 타일을 쭉 이어서 시공했는데 넘예.. 만약 현관 들어서자마자 거실이 보이는 구조라면 무조건 중문 시공을 했을 거 같아요.

 

 

 

현관은 어두운 쥐색 필름으로! 미색 필름과 고민했는데 이전 집에서 쓰던 도어락과는 어두운 필름이 더 잘 어울릴 거 같았다.

그리고 현관쪽 벽지에 알게 모르게 얼룩이 묻고 하는 거 봤을 때 미색 필름을 했다면 후회각...신발 신고 왔다갔다 하는 곳이라 조심해도 분명 까만 얼룩이 졌을 거 같다.

| 거실 Before & After

 

2006년 준공 후 한 번도 리모델링이 진행된 적이 없어 전체적으로 낡은 모습이다. 우리집 거실의 특징은 우물천장이 있다는 점, TV 놓는 쪽이 안으로 파여있다는(?) 점이었는데 이런 특징을 십분 살려 인테리어를 진행했다

 

*벽지: LX Z:IN 베스띠 82390-1

완전 화이트 아닌 아이보리 한두방을 떨어뜨린 화이트 벽지로 화이트 인테리어 완성🤍

 

 

포세린 타일은 진리

첫 집은 화이트 강마루였는데 2년간 조심히 살았는데도 찍힘이 말도 못 할 스트레스였다. 그래서 이번엔 무조건 타일을 생각했고 처음엔 폴리싱타일을 하려고했지만 미끄럽고 광택이 처음엔 끌려도 질릴 거 같아서 모던한 톤의 포세린타일로 정했다.

타일은 유명한 등 여러 곳을 봤지만 이태리타일과 중국 타일이 크게 차이가 없어보여 턴키업체에서 보여준 타일로

 

 

원래도 TV 놓는 쪽이 안으로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이걸 활용해서 따로 거실장을 두지 않고 목공으로 무지주선반을 만들어 사운드바를 놨다.

공간을 차지하는 거실장이 없어 더 거실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목공비 매우 비쌌지만 만족!🥰

 

 

우물천장 주변엔 할로겐등을 달아 밤엔 가끔 할로겐등과 식탁등만 켜고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데 분위기가 너무 예쁘다♥

커텐은 첫 번째 집처럼 그레이톤으로 할까 하다가 포세린 타일 톤에 맞춰 펄감이 있는 베이지색으로 했는데 지금까지도 너무 만족👍🏻🖤

유명한 동대문 커텐 업체에서 진행했고, 워낙 샘플이 많기 때문에 인기 있는 걸 보여주시거나 추천도 해주시는데 역시 전문가의 추천을 따르길 잘했다! 와서 설치랑 스팀 다리미질까지 다 해주고 가심 ㅎㅎ

 

 

| 주방 Before & After

* 주방 상판: LX Z:IN하이막스 캔디화이트

 

기존 주방은 조리 공간이 매우 협소했다.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와 남편은 무조건 키큰장, 대면형 주방을 고집함..

근데 저 가스레인지 쪽 벽에 굴곡이 있었고 창문도 있었기 때문에 키큰장을 하기가 힘들었는데 꾸역꾸역 레퍼런스를 찾아냄..원하는 건 해야합니다 두 번째 집이거든요!!!!

아일랜드도 길게 연장해 조리 공간을 늘렸는데 요리할 때 재료, 도마, 이것저것 늘어놓기에 정말 편함. 짱짱

 

 

이렇게 턴키업체랑 회의할 때 ppt까지 만들어감...ㅎㅎㅎ 싱크대쪽에 구멍을 만들면 굴곡이 있어도 키큰장을 쭉 놓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원하는 대로 나와줬다. 어두운 벽 보지 않고, 밝은 데 보고 요리해서 좋아요👍🏻

* 싱크대 주문 제작 시 싱크대 높이를 체크하면 좋습니다! 아무리 리모델링이어도 말 안 하면 기본 높이로 해주더라고요. 저는 제 턴키 업체가 기본 높이를 85cm라고 해서, 최고 높이인 90cm로 해달라고 했어요.

 

 

이전 집에서는 가스레인지를 썼었는데 청소하기가 너무 불편해서 무조건 인덕션 설치하기로 마음 먹어씀

아~주 예전에야 인덕션에서 안 되는 냄비나 후라이팬이 많았지만 요샌 거의 다 인덕션이 되기 때문에 딱히 불편함은 없고 청소가 편한 게 정말 좋다. 매일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음😙

 

 

상판은 원래 무조건 LX Z:IN하이막스 오로라 프로스트’로 하려고 했는데 턴키에서 금방 질릴 거라고 극구반대..

너무 미련이 남아서 LX Z:IN샵 가서 실물을 봤는데 바로 수긍.. 문양이 너무 인위적이었달까(갠적인 의견이에요..)

그래서 점박이가 적은 그냥 순백의 캔디화이트로 했는데 너무 깔끔해서 예쁨! 아일랜드가 길어서 문양 있는 걸로 했음 후회했을뻔..

 

 

아일랜드쪽 하부장은 망장, 3단 서랍장, 밥솥 인출/전자레인지, 그리고 나머지는 그릇장으로 하나하나 턴키와 의논해서 정했는데 주방 수납 진짜 많을 수록 좋은 것..

 

 

망장에는 소스통 구매해서 놔뒀더니 진짜 요리사 된 느낌

인덕션 밑쪽에 이렇게 두니까 요리할 때 진짜 편하다!

 

 

식탁은 세라믹식탁으로 공장에서 주문 제작했고,

조명은 엄청 엄청 많이 찾아봤는데 이미테이션이 너무 많고, 구비는 우리집이랑 안 어울려서 결국!

우주선 같은 모양이 유니크하고 너무 예쁘다

 

 

요리도 많이 많이 해먹음🤍

세라믹 식탁 물 안 들고 잘 지워지고 너무 쓰기 좋은데

다른식탁으로 바꾸고 싶은 건 제 욕심이겠쥬,,

관리 어려워서 모시고 살아야한다던데..

 

| 침실 앞 공간 Before & After

 

침실 앞쪽에 수납공간이 있는데 비포사진 무엇ㅋㅋㅋㅋㅋㅋㅋ근데 잘 보면 위아래 다 꽉꽉 채워진 장에 거울까지 너어어어무 답답해보였다

하부장만 놓을까 고민하다가 기존에 갖고있던 와인셀러를 활용해 와인 공간으로 탈바꿈 !

 

 

와인잔 사이즈에 꼭 맞는 상부장을 만들었고, 벽은 도장을 할까 하다가 조명을 켜면 예쁜 결이 보이는 타일 선택

조명은 노란색, 하얀색 두 개 넣어주셨는데 분위기에 맞게 켜기 딱!

 

 

와인잔과 셀러가 들어오니 완벽한 와인 공간🍷

와인셀러 아래와 양 옆은 수납공간인데 위에 거실장이 없어도 괜찮았던 이유가 바로 이 곳임!

잡동사니들 무식하게 넣기 좋음ㅎㅎㅎ

 

 

LX Z:IN 시공 제품

하이막스 그라나이트/캔디화이트 G235 [자세히보기]

디자인 벽지 베스띠 회벽페인팅/화이트 82390-01 [자세히보기]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저자에게 귀속된 저작물로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