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제약 극복하고 취미생활 고려한 은퇴 부부50평 인테리어

공간 제약 극복하고 취미생활 고려한 은퇴 부부 50평 인테리어

고객의 취미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최적화 인테리어

주식회사 도도

전시일 2022.11.30
스크랩 2
조회 695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자녀방, 
발코니, 
현관
평형대
50평형대
가족형태
2인 가족
스타일
내추럴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9,000만원 ~ 10,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164 (화정동, 은빛마을5단지아파트)


자녀들을 출가시킨 후 은퇴 부부만이 생활하는 아파트로, 부부의 생활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인테리어를 원하셨습니다. 29년차 아파트인 만큼 주방 구성이 좁고 불편해 내력벽을 제외한 나머지 벽을 철거하여 비좁은 기존 주방을 대면형 주방으로 바꾸고, 현관 공간활용도 개선으로 전기자전거 충전소를 설치하는 등 고객의 취미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최적화 50평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BEFORE

pin image

거실 AFTER

 

기존 거실의 우물형 천정을 플랫형 천정으로 바꾸고 직부등 대신 실링팬과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자유롭게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벽걸이TV를 설치할 벽 하단에는 무지주선반 설치로 리모컨 등 거실 용품들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방 BEFORE

pin image

주방 AFTER

pin image
pin image


내력벽을 제외한 모든 주방의 벽체를 철거하여 넓어진 확장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기존 터닝도어 위치의 벽체를 철거한 후 아치게이트를 제작, 설치하여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고객 요청에 따라 아일랜드 식탁을 설치해 거실을 바라보는 대면형 주방 구조를 완성함으로써 좁았던 기존 주방의 불편함을 확장으로 해소하고 고객 니즈를 충족한 주방 인테리어입니다.


안방

pin image


거실에서 방으로 이어지는 공간에 화이트 템바보드 월을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벽면 전체에는12자 붙박이장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고, 붙박이장 뒷면에 단열 보강공사를 통해 따뜻한 부부 침실로 완성하였습니다. 


실외기실

pin image


아파트 단지 내규 상 외부실외기 설치가 불가해 현관 우측 입구방 발코니를 터닝도어로 분리한 후 실외기실을 따로 구성하였습니다. 동시에 기존 벽창고에 상부장을 들여 수납력을 늘렸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욕실의 기존 구조물을 모두 철거한 후 바닥과 벽면에 도막방수를 실시하여 건식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조명 거울과 타일 졸리컷 시공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안방 욕실은 샤워부스를 설치하고 공동욕실에는 욕조를 설치하여 다양한 욕실 사용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현관 BEFORE

pin image

현관 AFTER

pin image
pin image


평수에 비해 좁은 현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입구방의 벽부장을 철거한 후 현관쪽으로 확장하였습니다. 현관장에서 입구방으로 들어가는 코너를 라운드 벽체로 구성하고 자동중문을 시공해 현관입구의 개방감을 더하고, 고객 요청을 반영하여 현관장 뒷 공간에 자전거충전을 위한 충전소를 설치한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pin image


주방의 내력벽을 제외한 벽체들을 철거해 넓은 공간감을 확보하고, 아일랜드 주방을 시공했습니다. 현관에는 전기자전거 충전공간까지 만들어 은퇴 후 부부 각자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50평 리모델링 사례로, 부모님이나 은퇴 부부를 위한 인테리어를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