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버시 보호에 집중한 1층집 31평 인테리어

프라이버시 보호에 집중한 1층집 31평 인테리어

현관 파티션과 중문으로 외부시선 차단

HS디자인

전시일 2022.12.02
스크랩 4
조회 851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자녀방, 
현관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6,000만원 ~ 7,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119 (정자동, 정든마을한진8단지아파트)


1층집이라 현관에서 실내가 들여다 보이지 않게 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현관 파티션을 세우고 브론즈 유리를 적용한 중문을 설치해 외부시선을 차단하였습니다. 천연석 주방 상판을 원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천연석 고유의 고급스러움은 살리고 수분이나 외부충격에 약한 단점을 보완한 비아테라 상판을 시공한 31평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BEFORE

pin image

거실 AFTER

pin image


거실을 확장하여 좀 더 넉넉한 공간감을 확보하였습니다. 확장한 거실은 수퍼세이브3 이중창으로 시공해 단열걱정을 덜고, 사계절 내내 실내 열손실을 최소화하여 환기를 할 수 있는 자동환기 시스템을 설치하였습니다. 1층집의 단점인 방범 문제 해결을 위해 3중 잠금 장치의 안전강화 방충망을 시공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방 BEFORE

pin image

주방 AFTER

pin image
pin image


기존 주방 구조를 살려 ‘ㄱ자’주방을 유지하되 후드를 옮기고 거실 접면부에 아일랜드 식탁을 붙여 역’ㄱ’자 동선으로 조정하였습니다. LX Z:IN 휘게 가든 주방을 시공하고 상판은 천연석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했던 고객의 니즈에 맞춰 천연석 패턴을 구현하면서 천연 석영을 90프로 가량 함유해 수분과 외부충격에 강한 비아테라로 적용하였습니다. 


안방 BEFORE

pin image

안방 AFTER

pin image

 

안방 분위기를 올드하게 했던 장롱을 철거하고 차분하게 안정감 있는 부부침실로 완성하고, 오래된 방창도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으로 교체시공해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한 안방이 되었습니다. 천장을 마이너스 몰딩으로 시공해 깔끔하고 미니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BEFORE

pin image
pin image

공용/안방 욕실 AFTER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공용욕실은 활용도가 떨어지는 욕조를 철거하고 샤워부스를 설치해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욕실로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샤워부스는 답답하지 않게 개방감을 주는 브론즈 유리 파티션으로 시공하였습니다. 공용 욕실과 안방 욕실 모두 거울도어 상부장을 설치해 수납공간 확보와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잡았습니다. 


 현관 BEFORE

pin image

현관 AFTER

pin image


현관에서 실내가 보이지 않게 해달라는 고객의 핵심 요청사항에 따라 현관 파티션을 설치해 실내와 현관 공간을 구분해준 후 브론즈 유리를 적용한 LX Z:IN 중문 시공을 통해 확실한 생활 프라이버시 보호장치를 보강하였습니다. 입구 양 쪽으로 현관장을 시공해 수납력을 높이는 한편 한쪽은 행잉형으로 적용해 하부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pin image


현관에서 실내가 들여다 보이지 않게 해달라는 고객 요청으로 현관 파티션 설치와 브론즈 유리적용 중문 시공으로 프라이버시 보호에 특히 신경 써 시공한 인테리어입니다. 1층집의 단점인 취약한 방범기능 보완을 위해 3중 잠금 장치의 안전강화 방충망을 시공한 31평 인테리어 시공사례로 1층 집 인테리어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