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도어와 필름으로 갤러리처럼 고급스럽게 45평 인테리어

히든도어와 필름으로 갤러리처럼 고급스럽게 45평 인테리어

구조변경으로 주방에서 거실까지 대형 벽면 연결 시공

워크 포인트

전시일 2022.12.20
스크랩 2
조회 929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거실, 
주방, 
욕실, 
침실, 
드레스룸, 
현관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10,000만원 ~ 15,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113번길 16 (성복동, 성동마을 강남빌리지)


성인이 된 자녀와 함께 사는 부부는 모던하면서도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공간 디자인을 원했습니다. 가벽을 세워 돌출부 없이 일자로 쭉 뻗은 벽면을 만들고,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여 인테리어 필름으로 벽면을 마감한 뒤 다양한 조명을 활용해 갤러리 같은 공간감을 구현한 45평 아파트 인테리어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BEFORE

pin image

거실 AFTER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에서 주방까지 이어지는 초대형 벽면을 히든도어 시공으로 돌출부 없이 플랫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이 벽면에 원목의 깊이감이 느껴지는 오크 컬러 필름을 적용하고, 반대쪽에는 화이트 컬러의 조명 오픈장을 날개벽에 맞춰 설치, 대비효과를 주는 동시에 수납도 극대화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라인조명과 간접조명, 다운라이트까지 다양한 조명을 설치하여 갤러리에 온 듯한 무드를 조성했습니다. 


주방 BEFORE

pin image

주방 AFTER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주방은 발코니를 확장하고 키큰장을 벽면 전체에 설치해 수납을 보완했으며, 냉장고 자리를 주방 후면으로 마련해 빌트인으로 매립함으로써 안정감 있게 주방라인을 정돈했습니다. 철거 불가능한 벽에 전기레인지와 후드가 설치된 아일랜드 수납장을 연결하여 데드 스페이스를 최소화하고 미니멀한 주방 디자인을 구현해 가족과 소통하며 조리가 가능한 대면형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안방

pin image


안방 입구와 파우더 룸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안방을 거치지 않고도 욕실과 파우더 룸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몰딩과 컬러를 최소화해 미니멀한 공간에 원목 느낌의 루버월과 간접조명을 설치해 호텔룸 같은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공용/안방욕실 BEFORE

pin image

pin image

공용/안방 욕실 AFTER

pin image


공용 및 안방 욕실 모두 무엇보다 수납이 시급한 문제였기에 LX Z:IN의 폴딩 상부장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상부장 아래 간접조명을 적용해 부드러운 무드를 조성했습니다. 또한, 안방욕실에는 미니멀 포인트의 플로팅 하부장을 설치해 수납을 해결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용이하도록 했으며, 공용욕실에는 우드 패턴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는 내추럴 릴리프 하부장을 설치 하였습니다.

 

현관 BEFORE

pin image

현관 AFTER

pin image


기존 체리목 색상의 바닥과 몰딩, 격자무늬 중문을 철거하고 올 화이트로 마감해 밝고 화사한 현관이 되었습니다. 간살이 없는 슬림한 프레임의 스윙 중문을 설치해 개방감을 높이고, 행잉장 아래에는 간접조명을 달아 편리함과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pin image


나무 결이 살아 있는 오크톤으로 초대형 아트월을 시공한 후, 몰딩을 최소화한 미니멀한 화이트 벽의 콘트라스트를 살린 인테리어입니다. 철거 불가한 기둥 부분을 아일랜드와 연결해 대면형 주방을 시공하거나 거실 벽면에 조명 오픈장을 설치하는 등 실용적인 아이디어도 돋보이는 45평 리모델링 현장으로, 철거가 불가능한 벽들을 활용하는 아이디어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