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를 위한 구축 아파트의 변신 42평 인테리어

3대를 위한 구축 아파트의 변신, 42평 인테리어

히든 몰딩과 9mm 문선 시공으로 미니멀한 인테리어 완성

도담디자인

전시일 2023.01.13
스크랩 4
조회 795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거실, 
주방, 
욕실, 
침실, 
드레스룸, 
현관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내추럴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9,000만원 ~ 10,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송파구 한가람로 478 (풍납동, 씨티극동아파트)


3대가 생활하는 25년 된 구축 아파트에 화이트 앤 우드 톤으로 시공해 화사하면서도 편안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천장에는 히든 몰딩과 매립등을, 도어에는 9mm 문선을 시공해 미니멀한 무드를 극대화한 42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만나보세요.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발코니를 확장해 한층 넓어진 거실의 벽과 천장에는 LX Z:IN 지아 패브릭 화이트 벽지를 시공하고, 히든 몰딩을 적용해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도어에는 9mm 문선을 시공해 심플함을 극대화했으며, 직부등 대신 매립 조명을 배치하여 적당한 조도와 정돈된 천장 라인을 확보하였습니다. 실링팬을 설치하여 포인트를 주고 실내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주방은 우아한 프렌치 디자인의 도어를 적용한 LX Z:IN 셀렉션 빌라드 프렌치를 시공해 품격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으며, 11mm의 얇은 상판을 더해 미니멀한 매력을 가미했습니다. 김치냉장고를 둘 공간이 필요하다는 고객의 요청을 위해 발코니를 확장하고, 주방 창 쪽에는 상부장을 넣지 않아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대신 거실로 연결되는 벽면에 오픈장과 유리 선반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안방


안방은 거실과 동일한 화이트&우드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통일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방 창을 LX Z:IN 파워세이브로 시공해 더욱 조용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고, 드레스룸이 따로 없던 안방 한쪽 벽면에는 붙박이장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스퀘어 도어 손잡이와 라운드 스위치로 미니멀한 공간에 색다른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두 욕실의 벽과 바닥은 모두 600 타일을 시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LX Z:IN 셀렉션 내추럴 릴리프를 적용한 공용 욕실에는 조적 선반을 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안방 욕실에는 미니멀한 사이즈의 플랩장 2개를 상하로 배치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신경 썼습니다. 조적 파티션을 시공해 프라이빗한 느낌의 샤워 부스를 연출했습니다. 


현관


현관에는 양 옆에 현관장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되 한쪽에는 조명 오픈 선반을 더해 외출시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올려둘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문은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LX Z:IN 스윙 중문을 시공해 개방감이 느껴지면서도 모던한 분위기의 현관을 완성했습니다.  


pin image


5명의 가족 구성원이 안락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발코니 확장과 수납공간 재구성으로 새롭게 태어난 구축 아파트입니다. 화이트와 우드 패턴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에 프렌치 무드의 주방을 포인트로 더하고, 미니멀한 마감 요소를 적절하게 활용해 완성도 높은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감각적인 확장형 인테리어를 계획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기 좋은 시공사례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