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마이너스 몰딩과 슬림한 상판이 미니멀한 23평 인테리어

주방 마이너스 몰딩과 슬림한 상판이 미니멀한 23평 인테리어

아일랜드 식탁 설치와 3단 상부장 시공

주식회사 공간디자인마루

전시일 2023.01.27
스크랩 4
조회 1971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자녀방, 
현관
평형대
2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2인 가족
스타일
모던, 
심플/미니멀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6,000만원 ~ 7,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9길 110 (사당동, 신동아아파트)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화이트를 주조색으로 하되, 너무 차가워 보이지 않도록 웜톤의 가구와 마감재로 완성한 23평 인테리어입니다. 3단 상부장과 아일랜드, 가벽 겸 가전 수납장 등의 아이디어로 고객이 요청한 수납 문제까지 해결한 리모델링 시공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발코니 확장으로 한층 넓어진 거실은 크림 톤 벽지와 뮤트 베이지 컬러 LX Z:IN 강그린 프로맥스 마루를 매치해 따뜻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평탄화 한 천장에 크기를 달리한 매립 등을 여러 개 설치해 충분한 조도를 확보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주방은 상부장의 마이너스 몰딩과 아일랜드 상판의 하부 빗각 디자인 등이 미니멀함의 정석을 보여주는 LX Z:IN 셀렉션 미니멀 카운터로 시공했습니다. 기존의 식탁 대신 아일랜드를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냉장고장 상부까지 수납공간을 설치했습니다. 추가로 고객 요청에 따라 주방 상부장을 3단으로 시공해 최대한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안방


안방 방 창을 가로질러 침대 헤드커버 파티션을 시공해 바람을 막는 동시에 공간 낭비를 최소화했습니다. 모던한 LX Z:IN 셀렉션 5 모던 붙박이장을 설치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파우더장을 연결 시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자녀방


자녀 방은 침대 맞은편 벽면에 책상을 겸한 빌트인 수납장을 설치해 효과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수납장 외에 별도로 옷장을 들이고 방 창 쪽 침대 헤드 역시 수납 기능이 있는 우드 파티션으로 시공했습니다. 내구성이 장점인 마루 LX Z:IN 강그린 프로맥스를 시공해 아이의 활동에 따른 찍힘과 눌림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였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욕실은 무광 포세린 타일을 졸리컷 시공하고 샤워 공간에 호텔식 매립 수전을 적용해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거울도어 상부장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은은한 하단 간접조명을 시공하였습니다. 조적 선반 시공으로 욕실용품의 편리한 수납과 상부장에 머리를 부딪히지 않고 안전하게 세면대를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현관

pin image


현관에는 깔끔한 디자인의 셀렉션 3 미스티 행잉 형 현관장을 시공하였습니다. 현관장 하부에 간접조명을 설치해 편리한 현관장 사용은 물론 따뜻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소형 평수로 현관 공간과 실내가 분리되어 있지 않아 냉장고장을 겸한 가벽을 시공해 주방과 공간 분리를 하고, 하프장을 연결 시공해 오브제와 화분 등으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pin image


작은 평수를 극복하기 위해 빌트인 가구를 적극 활용, 수납력 보강에 집중한 23평 인테리어입니다. 거실을 확장해 가족 공동의 생활공간을 넓히고, 책상을 겸한 수납장을 침대와 함께 배치한 자녀 방 등 알차게 공간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현장으로, 실용적으로 작은 평수 아파트를 리모델링 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시공사례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