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이 유니크한 올 화이트 32평 인테리어

중문이 유니크한 올 화이트 32평 인테리어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공간 분리 리모델링

(주)자임아이디

전시일 2022.03.08
스크랩 3
조회 2136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드레스룸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4,000만원 ~ 5,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강남구 일원로14길 25 (일원동, 푸른마을아파트)

 

탁 트인 공간을 원했던 부부가 리모델링 1순위로 고려한 요소는 확장감이었습니다. 천장부터 벽지, 창호까지 올 화이트로 선택해 넓어 보이도록 디자인하며, 중문 설치와 함께 주방 구조를 변경해 편의성을 높인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낡고 오래된 거실은 마루부터 도어까지 전면 교체했습니다. 내구성이 부족했던 기존의 창호는 교체해 단열 및 습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고, 벽지와 천장은 공간이 넓게 표현될 수 있도록 몰딩까지 올 화이트 컬러에 맞춰 깔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톤으로 연출했습니다. 

 

주방

 

부부에게 주방은 어느 한 사람만의 영역으로 한정 지을 수 없는 공동의 공간입니다. 특히, 함께 요리하는 시간이 많은 부부를 위해 ‘ㄱ자’형으로 주방 가구를 들이고, 쿡탑을 벽면 제일 안쪽으로 설치했으며, 싱크대와 조리대를 순서대로 배치해 최적의 조리 동선을 만들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사용이 적은 기존 욕조를 철거하고 유리 파티션을 세워 샤워 부스를 만든 공용 욕실. 큼지막한 베인 패턴의 대리석 타일로 벽면을 마감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수납과 확장감을 모두 잡은 미러형 슬라이딩 장을 설치해 스마트한 욕실을 완성했습니다.

 

현관

pin image

pin image

 

시공 전, 현관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지 않아 사생활 보호가 우려되었던 현관은 자녀를 둔 부모 입장으로써는 부담스러운 요소였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가벽을 세워 3연동 중문을 설치하고 화이트 컬러로 통일해 거실과 자연스럽게 조화되도록 신경 썼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쉴 틈 없는 하루를 보내는 부부에게 온전한 휴식을 선사하는 부부 침실입니다. 내추럴한 우드와 화이트톤의 붙박이장, 그레이 컬러의 벽지로 편안한 무드를 조성하고, 창호를 교체해 따뜻한 온기가 가득하도록 했습니다.

 

자녀방

pin image

pin image

 

자녀방에 있던 붙박이장은 여닫을 때 공간을 덜 차지하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했으며, 공간을 두 칸으로 나누어 최대한 많은 옷과 짐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컬러로 벽지를 마감해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pin image

 

풍부한 채광 아래 환하게 빛나는 화이트 톤의 거실과 프라이빗하게 시공한 중문, 구조를 바꾸어 이동이 편해진 주방이 눈에 띕니다. 화사한 컬러에 편의성을 더한 공간에서, 가족 모두가 더욱 기분 좋게 편리한 일상을 영위하기를 기대합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