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폴딩도어 포인트 48평 인테리어

블랙 폴딩도어 포인트 48평 인테리어

공간 기능과 미관 모두를 만족시킨 홈 스타일링

다함 인테리어

전시일 2022.03.08
스크랩 1
조회 421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클래식/앤틱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3주
색상
예산
5,000만원 ~ 6,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95 (이매동, 아름마을삼호,두산아파트)


폴딩도어는 공간을 분리하되, 개방감을 더하고 싶을 때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공간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며 발코니와 현관에 블랙 폴딩도어를 설치하고, 그레이 톤의 모던한 스타일로 마감한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를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거실은 시간이 흐르며 어긋난 바닥 수평을 맞추는 것이 급선무였으며 천장과 바닥 난방 등을 교체하는 대대적인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바닥은 트렌디한 쉐브론 패턴 바닥재를 적용했고 발코니 사이의 단차를 없앤 뒤 폴딩도어를 설치해 확장 효과를 더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수납공간 부족으로 정리 정돈에 한계를 느낀 주방. 최대한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하고자 주방 상하부장은 물론 다이닝 공간 벽면까지 활용했습니다. 또한 주방 가구를 가지고 있는 가전제품 사이즈에 맞게 짜 넣어 공간 낭비 없이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베인 패턴이 선명한 타일을 시공해 한층 고급스러워진 부부 욕실과 거실 욕실. 두 욕실 모두 별도의 선반이 필요 없도록 젠다이를 시공했으며 거울 겸 수납장을 설치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현관

pin image

pin image


현관의 분위기를 바꾸고 단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어반 그레이 톤의 폴딩형 중문을 설치했습니다. 이곳은 한 면 가득 화이트 수납장을 설치하고 차콜 컬러의 타일을 헤링본 형태로 시공해 톤을 맞췄습니다. 수납장 하단은 띄움 시공으로 자칫 답답할 수 있는 공간을 틔웠습니다.


발코니

pin image

pin image


거실 발코니는 단차를 없애고 폴딩 도어를 설치해 확장 효과를 주었다면, 각 방과 연결된 발코니는 결로와 곰팡이 방지를 위한 탄성 코트 시공과 브라운 계열의 바닥 타일로 쾌적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창은 전면 교체해 단열 효과도 높였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부부 침실은 소프트한 블루 컬러의 벽지와 내추럴 스타일의 쉐브론 바닥재가 어우러져 청량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합니다. 한쪽 벽면은 화이트 컬러의 수납장을 설치하고 창호는 이중창으로 교체해 단열을 높였습니다.


자녀방

pin image

pin image


평소 방 꾸미는 것에 관심이 있는 두 딸을 위해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을 매치해도 공간과 위화감이 없도록 최대한 심플하고 내추럴하게 꾸몄습니다. 짐이 많은 편인 큰딸의 방은 양쪽 벽면을 활용해 수납장을 만들고 큰딸의 방에 비해 협소한 편인 작은딸의 방은 확장 공사로 넓혔습니다.


게스트룸


집에 방문한 손님들이 편안하게 지내길 바라는 부부의 마음을 담아 소프트한 블루 컬러로 벽면을 마감하고 쉐브론 패턴이 인상적인 바닥재를 매치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방 창을 이중창으로 교체해 내부 단열까지 신경 썼습니다.


pin image


거실과 현관에 설치한 어두운 톤 폴딩 도어는 공간 분리뿐 아니라 디자인 포인트로 공간에 감각을 더해줍니다. 폴딩도어 외에도 넉넉한 수납 공간과 트렌디한 바닥재, 감각적인 컬러까지 구석구석 숨은 디테일을 찾아 응용해보세요.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