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벽을 세워 드레스룸을 만든 올 화이트 신혼집 18평 인테리어

가벽을 세워 드레스룸을 만든 올 화이트 신혼집 18평 인테리어

거실 겸 침실 공간에 가벽을 세워 드레스룸 신설

메종 드 레브

전시일 2023.06.15
스크랩 4
조회 1474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10평형대
가족형태
신혼부부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3,500만원 ~ 3,500만원
시공지역
경기 부천시 계남로 128 중동 금강마을 4단지


신혼부부에게 인기 많은 소형 평수의 리모델링 현장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존 드레스룸의 기능을 하던 입구방은 침실로 조성하고, 침실 겸 거실로 쓰이던 메인 룸은 오롯이 거실 공간으로 연출해 신혼부부가 편안하게 손님을 초대할 수 있도록 만든 10평대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은 화이트 톤으로 화사하게 연출해 시각적 확장감을 극대화했으며, 매립등과 간접조명만으로 조명을 구성하고 각 방 도어를 9mm 문선으로 마감해 심플함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철거가 불가능한 거실 분합문은 고객이 선호하는 라운드 형태의 오픈 게이트로 제작해 개방감을 유지하면서도 공간을 분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거실에 곡선형 입구가 있는 가벽을 시공해 단독 드레스룸 공간을 신설하고 가벽을 보강해 벽걸이 TV와 사운드바를 설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냉장고가 주방가구와 나란히 놓여 있어 조리공간이 부족하고 답답해 보였던 주방은 냉장고를 조리대 반대편으로 옮기고, 키큰장을 함께 배치해 수납과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거실 쪽으로는 하프 수납장을 시공해 개방감을 주었으며, 주방 상판은 LX Z:IN 하이막스 오로라로 시공해 우아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안방

pin image


안방 역시 화이트 인테리어와 마이너스 몰딩을 적용해 최대한 간결하고 넓어 보이도록 했습니다. 특히, 조명 공사가 불가능한 상태였던 천장과 벽은 재시공을 통해 다운라이트 조명을 매립했습니다. 침대 헤드는 콘센트를 설치한 심플한 수납형 헤드로 제작해 간단한 수납이나 휴대폰 충전 등이 용이하도록 했으며 간접 조명 설치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욕실도 다른 공간과 통일성 있게 화이트 톤으로 연출했으며, 무광 소재를 적용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특히, 심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세면대를 설치해 고급감을 더했으며, 조적 선반과 북유럽풍 상부장을 배치해 깔끔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좁은 공간이라 샤워 파티션, 난방과 제습 기능이 있는 환풍기를 설치해 샤워 후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현관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현관에는 슬림한 프레임의 LX Z:IN 인테리어 도어5 슬림 슬라이딩을 시공해 개방감과 모던한 감각을 더했습니다. 디퓨저와 열쇠 등을 올려 놓을 수 있도록 중앙 오픈 형태의 현관장을 설치했으며 바닥은 화이트 톤의 타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했습니다.



원룸이나 투룸 아파트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사례입니다. 거실 한 쪽에 가벽을 세워 안쪽은 드레스룸으로, 바깥쪽은 TV 설치 면으로 활용함으로써 손님을 대접하기에도 손색없는 공용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콘센트와 간접조명, 수납공간을 포함한 침대 헤드를 제작해 신혼부부를 위한 아늑한 침실 공간을 완성한 18평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