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구축 문제를 해결하고 내추럴하게 꾸민 신혼집 22평 인테리어

30년 구축을 내추럴한 신혼집으로 리모델링한 22평 인테리어

단열과 수납에 집중하고 화이트&우드 인테리어로 완성

해피 안

전시일 2023.08.08
스크랩 2
조회 1298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20평형대
가족형태
신혼부부
스타일
내추럴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4,000만원 ~ 4,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190 샛별마을 라이프아파트


신혼 부부를 위한 리모델링 현장으로 30년 된 구축의 문제점 해결과 편안하고 깔끔한 공간 구현에 집중했습니다. 미장 작업으로 벽과 바닥을 고른 후 화이트 벽지로 화사하게 마감하고 우드의 소재감을 살려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발코니 확장으로 넓은 공간을 확보한 후, 단열 공사와 노후 창호 교체를 통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실내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pin image
pin image


거실 발코니를 확장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한 거실은 미장 작업으로 벽과 바닥을 고르게 한 후 LX Z:IN 베스띠 벽지와 강그린 프로 바닥재를 시공해 내추럴하게 연출했습니다. 구축 아파트의 외풍과 결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열재를 시공하고 노후창을 LX Z:IN 수퍼세이브5 이중창으로 교체했습니다. 노출되어 있던 분배기는 분배기함을 제작해 깔끔하게 숨겼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LX Z:IN 셀렉션 미니멀 카운터를 적용한 주방에는 벽면을 정사각 타일로 마감해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빌트인 후드를 시공해 깔끔함을 극대화하고, 우드 소재의 오픈 선반과 펜던트 조명을 시공해 내추럴한 무드를 조성했습니다. 주방은 아일랜드를 설치해 ㄱ자 구조로 완성하고, 기존에 있던 분합창 대신 가벽과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를 시공해 냉장고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발코니에는 수도와 배수구를 이전 설치해 워시 타워와 선반장을 배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방


안방도 거실과 동일한 화이트&우드 톤의 마감재를 시공하고 원목 가구를 배치해 편안함을 주는 휴식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발코니 확장 없이 노후 창호를 LX Z:IN 수퍼세이브5외창과 파워세이브 내창으로 교체해 단열 걱정을 덜었으며, 한쪽 벽면에 LX Z:IN 셀렉션 3 미스티 붙박이장을 일렬로 배치해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욕실에는 화이트 톤의 타일을 벽과 바닥에 동일하게 시공해 밝고 깨끗한 느낌으로 연출하고 시각적인 확장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우드 패턴의 수납장을 시공해 내추럴한 포인트를 더하고 화이트와 우드 톤으로 연출한 다른 공간들과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자주 쓰는 욕실 용품을 올려놓기 편하도록 조적 선반을 시공했으며 양면에 거울을 적용한 비산 방지 유리 파티션을 시공해 안전하고 편리한 샤워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현관


좁은 현관은 다양한 물품을 구분해 보관하기 편리하도록 현관장을 상하부로 나누어 제작했으며 자주 신는 신발의 보관이 용이하도록 띄움 시공했습니다. 현관장 하부에는 간접 조명을 설치해 야간 출입이 편안하도록 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의 리모델링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추천할 만한 시공사례입니다. 단열 보강 공사와 함께 오래된 창호를 교체 시공해 아늑한 환경을 조성하고, 화이트& 우드의 내추럴 인테리어를 적용해 30년 구축 아파트를 깔끔하고 화사한 신혼집으로 바꿨습니다. 발코니를 확장해 거실 공간을 넓히고 동선을 고려한 구조변경으로 주방과 세탁실이 쓰임새 있게 거듭난 22평 아파트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