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한 공간 분리와 수납으로 채워 넣은 24년 구축 28평 인테리어

간결한 공간 분리와 수납으로 채워 넣은 24년 구축 28평 인테리어

현관에 가벽을 세워 파티션 조성 후 LX Z:IN 인테리어 도어 설치

아트이앤씨

전시일 2023.11.01
스크랩 0
조회 709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2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3,000만원 ~ 4,000만원
시공지역
경남 양산시 양주로 114 현대아파트


24년된 구축 아파트 리모델링 현장으로 단열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방 마다 붙박이장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거실은 확장 공사를 하지 않고 발코니를 유지해 단열 기능을 강화하고 창호를 교체 시공해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드레스룸과 게스트룸을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최적화한 28평 인테리어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pin image


확장 공사를 하지 않고 기존 발코니를 유지하고 LX Z:IN 수퍼세이브 외창과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를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습니다. 벽과 천장을 LX Z:IN 화이트 벽지로 시공하고 살구빛이 감도는 강그린 프로 마루와 베이지톤 아트월로 내추럴하고 편안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주방에는 상부 몰딩과 하부 걸레받이 노출을 최소화해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베이지톤 LX Z:IN 셀렉션 미니멀 카운터 주방 가구를 설치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돈하였으며 키친핏 냉장고장 설치로 돌출부 없이 간결한 주방 라인을 완성했습니다. 발코니 출입문을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로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으며 거실과 동일한 강그린 프로 마루를 시공해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안방


안방에도 거실과 같이 LX Z:IN 강그린 프로 마루를 시공해 통일감을 주고 셀렉션5 모던 붙박이장을 시공해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유니크하게 발코니 수납장 출입문을 시공해 워크인 클로짓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안방 출입문 도어를 간결하게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 도어로 시공했습니다.


드레스룸

pin image


침실 하나에 빌트인 화장대를 추가한 붙박이장을 설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드레스룸으로 조성해 넉넉한 의류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확장 공사로 발코니 면적만큼 넓어진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LX Z:IN 수퍼세이브 창호를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습니다. 


욕실

pin image


공용 욕실에는 욕조를 철거하고 원형거울이 달린 투명 유리 파티션을 설치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납 공간 확보를 위해 거울 도어가 달린 슬라이딩 상부장을 시설하였으며 온화한 베이지톤의 벽과 바닥 타일을 시공해 따뜻한 분위기로 공용 욕실을 리모델링하였습니다.


현관


기존에 실내 공간과 분리되어 있지 않던 현관은 가벽 설치 후 LX Z:IN 인테리어 도어5 슬림 슬라이딩 시공으로 아늑하게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수납을 위하여 LX Z:IN 셀렉션 3 미스티 현관장을 행잉 타입으로 시공하고 아래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창호 전체 교체로 구축 아파트의 고질적 문제인 단열 걱정을 던 인테리어 현장으로 준공 후 20년 이상 된 아파트 리모델링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시공사례입니다. 기존에 오픈되어 있던 현관에 가벽을 세워 파티션을 조성한 후 슬림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도어를 설치해 차고 더운 공기의 유입을 막고 아늑하게 공간을 분리한 28평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