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원목 마감 41평 인테리어

클래식한 원목 마감 41평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배색으로 만족도 높인 공간 디자인

전시일 2022.03.11
스크랩 1
조회 426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욕실, 
침실, 
발코니, 
현관, 
전실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2인 가족
스타일
클래식/앤틱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9,000만원 ~ 10,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 115-16 (신갈동,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아파트)


은퇴로 제2의 삶을 준비하는 부부는 여유롭게 살고 싶은 바람이 공간에 투영되길 바랐습니다. 밖 전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며, 내추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원목 소재를 더해 클래식하게 완성한 집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나무가 전하는 특유의 따스한 온기와 오랜 기간 흘러도 멋스러운 매력에 빠진 부부가 노년을 함께 보낼 집의 리모델링을 결심했을 때 가장 먼저 고려한 것은 공간의 변화를 주도하는 기본 틀, 벽과 바닥재의 선택이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되 온기가 가득한 공간이길 원했던 터라 고심 끝에 원목마루와 벽지 디아망을 선택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20년 세월을 가진 아파트이지만 주변에 근린공원에 초록이 무성하고 집 안에서도 바깥의 상쾌한 공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그대로 리모델링에 반영했습니다. 주변의 소음은 차단하고 외풍과 단열을 보강할 수 있는 수퍼세이브7로 창호를 교체했습니다. 바깥에서 산책이 힘들 때에도 거실을 배회 공간으로 부부가 노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도록 완성된 공간입니다.


주방

pin image


부부 둘만의 공간에 처음으로 시도하는 리모델링에서 노년기까지 함께 고생한 아내를 위해 주방 동선에 고심하고 인테리어 스타일에도 취향을 한껏 반영한 공간입니다. 은퇴 후에 찾은 여유로움을 주방에도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주방으로 진입하면 넓게 사용 가능하도록 양면 ‘ㄷ자’형으로 조리공간을 배치하고, 상판은 하이막스로 선택해 기존 사용하던 가구를 그대로 들여도 어색하지 않을 클래식한 무드와 실용성 가득한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pin image


메인 주방 이외에 보조주방을 둔 것도 화구를 사용해 요리하는 아내를 위해 설계된 공간입니다. 다이닝 테이블이 자리할 공간은 티크 원목마루와 그레이 컬러 타일, 펜던트 조명을 활용해 과하지 않은 고즈넉한 클래식한 무드로 자연스럽게 연출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욕실


뉴트럴 계열의 베이지와 그레이 컬러 등 비슷한 계열의 마감재를 시공한 욕실은 남편의 평소 취향을 담은 공간입니다. 욕실에 들어설 때마다 눈이 편안한 공간이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안정적인 컬러를 선호해 마감재를 선택했고, 샤워부스를 시공해 시야 가로막힘 없이 공간이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도록 완성했습니다.


현관


구축 아파트의 단점인 오래되고 좁은 현관은 확장 시공을 통해 부부가 원하는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수납장을 짜 넣어 실용성은 높이고 바닥은 눈길을 끌 세련된 마블 패턴 타일로 깔끔함과 우아함을 더했습니다. 클래식 중문 3연동을 시공해 사계절 냉난방과 습기, 냄새를 차단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발코니

pin image


거실의 발코니는 아파트에서도 주택의 차경 효과를 집에서 누리도록 큰 통창으로 시원한 뷰를 완성합니다. 실내와 컬러가 통일감을 이루도록 뉴트럴 계열로 마감재를 선택했고, 부부 침실과 연결되는 발코니는 수납장을 코너에 두어 짐을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아내의 취향에 따라 화이트 컬러 및 거실과 연결되는 원목마루로 통일감을 준 부부 침실은 도로변에 인접해 소음이 침실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파워세이브 창호로 교체했으며, 창호 교체와 큰 창을 통해 더욱 아늑하게 변화하였습니다. 이곳은 원래 부부가 사용하던 클래식한 무드의 가구와 어울리는 공간으로 중후함보다는, 세련된 세미클래식 스타일로 연출해 노년의 여유를 담아냈습니다.

작은방

pin image


지인을 초대하거나, 자녀들과 손주들이 편히 들러서 쉬고 머물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해둔 손님방은 붙박이장을 짜 넣고 방 내부 발코니 단열을 보강하기 위해 파워세이브 창호로 교체했습니다. 벽지는 디아망으로 시공해 화이트 컬러 도어와 창호 프레임, 티크 컬러의 원목마루와 매치해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되도록 선택했습니다.


드레스룸

pin image


안방 내부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레스 룸은 부부의 외출 동선 중 하나로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깔끔함을 유지하면서 간접조명을 통해 더 차분한 공간감을 연출해 줍니다. 붙박이장과 맞은편에 파우더 테이블을 제작해 공간을 아늑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pin image


클래식한 패턴과 조명으로 멋스럽게 연출하면서, 아늑한 느낌의 원목을 더해 디자인한 부부의 스위트홈입니다. 새롭게 리모델링해 고급스러운 감성과 편안한 감각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부부만의 여유로운 제2의 인생을 펼쳐보시길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이런 스타일링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