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혼합 로맨틱 신혼집 30평 인테리어

조명혼합 로맨틱 신혼집 30평 인테리어

층고를 높여 확장감 더한 모던 하우스

경남인테리어

전시일 2022.03.11
스크랩 2
조회 497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작은방, 
현관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신혼부부, 
2인 가족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3주
색상
예산
4,000만원 ~ 5,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10길 38 (신대방동, 보라매롯데낙천대아파트)


신혼부부는 신혼집에서 홈데이트를 즐기며 때론 지인들을 초대해 파티도 가능한 다용도 공간을 꿈꿔왔습니다. 천장과 벽 일부를 철거해 공간을 확장하고, 다채로운 조명을 활용해 어떤 용도로 활용해도 손색 없도록 디자인한 집을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거실은 협소해 보이는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천장과 벽 일부를 철거하여 넓은 개방감을 확보했습니다. 무광 포세린 타일과 매입등으로 간접 조명을 설계하고, 단열을 고려하여 고기능성 창호인 수퍼세이브5와 로이유리로 교체 시공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를 베이스로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선으로 정돈되길 원하는 부부의 인테리어 취향을 담아냅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30평형대 아파트임에도 낮은 천장과 비효율적인 구조로 실제 평수보다 좁게 느껴졌던 신혼집을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변경했습니다. 내력벽을 제외한 천장과 벽을 모두 철거한 후 목공 작업을 통해 새로 마감하여 아일랜드 홈바를 들였습니다. 주방이 거실로 오픈되어 있어 답답함은 사라지고, 출입구부터 측면까지 ‘ㄱ자’형 아일랜드가 포인트가 되는 주방입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부부는 호텔 욕실처럼 쾌적한 공간을 원했기에, 반건식 욕실을 선택했습니다. 세면 공간은 하부 수납을 겸하는 카운터 세면대를 설치하고, 상판은 완성도 있는 마감을 위해 이스톤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현관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현관은 집의 전체 인테리어 무드와 어우러지도록 블랙 컬러의 헤링본 타일과 양개형 중문을 선택해 모던함을 드러냅니다. 알루미늄 블랙 프레임을 사용한 중문은 사선 형태로 배치를 변경해 다소 좁아 보였던 현관의 단점을 보완해 줍니다. 이처럼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아파트 구조는 현관 출입구의 배치 방식만 변경해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부부 침실


카페나 리조트 같은 분위기의 공간을 원했던 부부의 바람을 담은 공간입니다. 휴양지의 리조트를 연상시키 듯 전체 창을 개방할 수 있는 폴딩도어로 창밖 전망을 그대로 즐기고, 바닥은 강그린 헤링본 마루를 시공해 이국적인 무드를 완성했습니다.


pin image


부부 침실과 연결된 미니 드레스룸은 튼튼한 오픈형 시스템 행거를 설치해 자주 입는 옷이나 가방, 모자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드레스룸


결혼 전, 각자 가지고 있던 의류나 짐 보관을 위한 공간이 필요했기에 주방 옆 작은방을 활용해 드레스룸을 조성했습니다. 출퇴근이나 외출 시에 어수선해지기 쉬운 공간이기 때문에, 수납력 확보뿐만 아니라 계절별, 용도별로 분류가 용이하도록 빠른 정리 정돈이 가능한 시스템 선반을 갖춘 붙박이장을 짜 넣었습니다.


pin image


다양한 조명을 활용한 거실과 대화와 식사에 용이한 커뮤니티형 주방, 용도에 맞춰 변신한 각각의 방까지 부부의 취향을 반영한 공간입니다.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반영한 부부만의 공간을, 즐거운 부부의 이야기로 채워가기를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