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한 화이트 앤 우드 27평 인테리어

미니멀한 화이트 앤 우드 27평 인테리어

공간 활용도 높인 구조 변경 리모델링

전시일 2022.03.11
스크랩 1
조회 163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자녀방, 
서재
평형대
20평형대
가족형태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4,000만원 ~ 5,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195 (정자동, 정든마을우성6단지아파트)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소중한 부부는 한정된 공간을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했습니다. 화이트 톤을 메인으로 디자인을 미니멀하게 정리하며, 레이아웃을 변경해 동선을 개선한 미니멀 화이트 앤 우드 홈을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자녀 둘과 부부가 모두 함께 모이는 가족실 겸 거실은 사용빈도가 가장 높고 넓은 공간이기에 특별히 가족을 위해 맞춤형으로 구성된 공간입니다. 자녀들과 둘러앉을 수 있는 넓은 소파와 햇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수퍼세이브5 창호를 시공해 주말 아침이면 카페 실내에 자리한 듯한 아늑함을 선물 받는 공간입니다.



바닥재는 자녀들이 뛰어서 넘어져도 다칠 염려 없는 두께감 있는 엑스컴포트를 시공했습니다.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는 아파트에 라이트 베이지 우드 패턴으로 더욱 온기가 감도는 집으로 완성됐습니다. 뉴트럴 계열 컬러를 사용해 우드 테이블과 나무 패턴이 모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스타일링 됐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소형 평수의 아파트이기에 면적은 좁지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싱크대와 가전을 배치하고, 동선을 아내분이 사용하기에 불편함 없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일자형으로 주방 레이아웃을 변경했습니다. 주방에서 부피가 제법 있던 김치냉장고를 발코니로 옮겨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일부 주방가전은 전부 싱크 쪽으로 빌트인 시공해 정리한 공간입니다. 



오래되어 노후한 상태였던 기존 주방 가구는 철거하고, 싱크 맞은편 벽면 폭에 맞춰 하부장을 짜 넣어 수납과 상부에는 작은 주방가전과 스마트팜 기기를 두며 작은 홈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발코니 방향으로 탁 트인 직선형 동선으로 생활동선이 더 편리해진 모습입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낡고 오래된 욕실 타일을 걷어내고, 집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뉴트럴 계열 타일을 시공해 한층 따듯한 분위기로 연출된 욕실입니다. 부분 시공을 선택해 기존 욕조는 그대로 사용하고 벽과 바닥을 다시 정리해 집의 인테리어 무드와 자연스럽게 연결해 시공했습니다. 밝은 컬러로 변신해 한결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주는 욕실입니다. 


현관


거실과 바로 연결됐던 현관 대신 상부 유리 파티션을 세워 거실은 넓어 보이고, 현관은 더 깔끔해 보이도록 화사한 패턴 타일을 사용해 아기자기하게 완성됐습니다. 현관에서 좌측으로 신발장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단차를 둔 타일 위에 작은 미니 정원을 자녀들과 가꾸기에도 손색없는 공간이 연출됐습니다.


발코니

pin image


거실과 연결되는 작은 발코니 공간에는 김치 냉장고 전용 붙박이 장을 짜 넣어 실내 공간을 더 여유롭게 쓸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탄성코트 시공으로 결로를 막고, 단열을 위해 고 기능 창호인 수퍼세이브5를 외창으로 시공했습니다. 발코니에는 별도의 조명이 없었기에 벽부형 조명을 설치해 어두운 밤에도 안전하게 발코니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거실의 작은 발코니를 창가에 두고 위치한 부부의 침실은 회벽 텍스처의 그레이 컬러 벽지를 적용해 톤 다운된 매력을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침대를 창가에 두어 햇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배치하고, 외창은 수퍼세이브5로 침실의 단열을 보강했습니다. 커다란 블랙 프레임의 파워세이브 내창 덕분에 호텔식 침구가 어우러지는 스타일리시한 공간이 완성됐습니다.

 

pin image


침대가 차지하는 면적이 넓은 편이지만, 여유로운 침실을 구성하기 위해 에어컨이 차지하던 코너는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으로 교체하면서 더 넓게 침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레이 컬러와 블랙 프레임 창호만으로도 침실의 무드가 색다르게 변신한 모습입니다. 


자녀방

pin image


아직 어린 자녀가 사용하는 방은 단열성능과 안전성을 높인 인테리어에 먼저 고심하고 아이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링을 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린민트 컬러의 벽지를 사용해 산뜻함을 더한 방은 라이트 따뜻한 우드 컬러의 엑스컴포트 바닥재와 어우러져 따뜻하고 아늑함을 강조했습니다.



창호는 내창은 파워세이브 외창은 수퍼세이브5 시리즈를 시공해, 이중으로 단열과 기밀성을 창호 교체로 보강했습니다. 아이가 이동 시 문 틈으로 안전사고나,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상황을 방지해주는 안전도어로 교체 시공해 핸들을 180도로 반대 돌려둘 수 있어 마음에 안심을 더한 점이 특징입니다.


pin image


개방감 있는 화이트에 포근한 우드 톤을 매치해 넓어 보이면서 따스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레이아웃을 변경해 실내 동선 문제를 해결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은 사례였습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