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골드 포인트 42평 인테리어

클래식한 골드 포인트 42평 인테리어

미니멀에 하이엔드 감성을 더한 집

홈스토리(강북)

전시일 2022.03.13
스크랩 6
조회 1469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2인 가족
스타일
클래식/앤틱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6,000만원 ~ 7,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강북구 솔샘로 159 (미아동, 벽산라이브파크)


부부는 오래 된 아파트를 화이트 톤으로 리모델링하며 클래식한 포인트 컬러를 더해 고급스럽게 꾸미고 싶었습니다. 부부의 바람대로, 화이트와 골드를 믹스하면서, 수납 공간까지 신경 써 실용적으로 완성한 클래식 하우스를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부부가 함께 TV를 보며 여가시간을 보내는 거실은 화이트톤을 선호하는 부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특히, TV 벽면은 화이트와 대조되는 그레이톤으로 아트월을 조성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거실 천장은 우드 몰딩을 걷어내고 화이트 컬러로만 깔끔하게 연출하였으며, TV 맞은편에는 브라운 계열의 3인 소파와 스툴, 식물과 조명 등을 배치하여 라운지 스타일의 멋진 거실을 완성하였습니다. 


pin image


평수에 비해 거실이 다소 좁아 발코니 확장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철거하지 못하는 날개벽은 아치형으로 연출해 미적 효과를 높이고, 시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터키색 컬러의 커튼을 매치하여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썼습니다. 또한, 복도 끝 벽면도 아치형으로 디자인하여 통일감을 더하였습니다.


주방


창이 있음에도 짙은 우드톤의 주방 가구와 자리를 잘못잡은 큰 가전 탓에 답답하고 좁아 보였던 시공 전 주방. 특히, 부족한 수납공간은 이곳의 큰 단점이었습니다. 주방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부부가 원했던 화이트톤 인테리어로 넓고 화사하게 바꾸고, 레이아웃을 새로 구성하여 조리대와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pin image


주방 가구는 모두 화이트톤으로 통일하여 확장감을 높이고, 가전 사이즈에 맞게 수납장을 맞춤 제작하여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큼지막한 마블 패턴의 타일을 벽면 및 기둥에 시공, 기둥 모서리 세로 라인은 골드 컬러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주방 창가에는 창호 색상과 비슷한 우드 패턴의 플랩장을 설치하고, 상판은 유지관리가 손쉽고 주방의 화사함을 더해줄 인조대리석 LX Z:IN 하이막스 제품으로 시공되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주방의 편의를 높여주는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클린후드입니다. 화이트 주방에 걸맞은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교체 가능한 필터망은 물론, 안쪽 후드팬 또한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어서 청결한 주방을 만들어주는 실용적인 아이템입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심플한 골드 라인과 둥근 원형 볼 디자인의 펜던트 조명이 시선을 사로잡는 다이닝 공간입니다. 수납 공간 조성을 위해 한쪽 벽면에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반대쪽 벽면에는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다이닝 공간 확보와 동시에 주방과 거실을 이어주는 동선을 확보하였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스톤 질감의 짙은 그레이 타일로 바닥과 벽면을 마감한 공용 욕실은 주말이면 욕조에 몸을 뉘어 스파를 즐기는 아내분을 위해 욕조를 설치했습니다. 특히, 욕실 벽 매립 선반과 젠다이를 설치하여 실용성을 높이고, 수납장 하부에는 조명을 설치하여 그레이톤으로 자칫 어두워질 수 있는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공용 욕실과는 정반대의 분위기를 풍기는 부부 욕실은 골드 컬러를 좋아하는 아내분의 취향이 녹아든 공간입니다. 도어 손잡이, 거울 프레임, 액세서리, 수전 등을 모두 블링 블링한 골드 컬러로 맞추어 개성을 더했으며, 화이트 컬러의 마블 패턴 타일이 어우러져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입니다.


현관

pin image
pin image


좁고 어두웠던 현관은 수납장과 벽면과 천장, 바닥 타일 등을 모두 화이트톤으로 맞추어 화사하게 바꾸고, 그린 컬러의 양개형 여닫이 중문을 설치하여 도어를 모두 오픈하였을 때 더욱 넓고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발코니

pin image


거실을 제외한 모든 공간의 발코니는 확장 없이 그대로 유지하여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는 보조 주방 겸 세탁실로 활용하고, 방과 연결된 발코니는 짐을 두거나 식물을 키우는 알파룸으로 활용됩니다. 기존 노후한 창호는 모두 교체하여 결로나 곰팡이가 쉽게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생활 패턴이 다른 맞벌이 부부의 침실은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바닥재는 다른 공간과 동일한 마감재를 사용하였으며, 별도의 수납공간이 없었기에, 수납장 겸 화장대를 설치하여 공간이 한결 정돈돼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in image


창가 쪽에는 싱글 침대 2개가 배치될 예정이며, 우드톤의 가구와 따뜻한 컬러감을 지닌 패브릭 스타일링으로 온기 가득한 침실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침실의 내창과 외창은 모두 지인 창호로 교체하여 단열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드레스룸

pin image


평소 정리 정돈된 깔끔한 공간을 선호하는 부부. 옷이 보이지 않는 그레이톤의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골드 컬러 손잡이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반대쪽 벽면은 모자나 가방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선반형 수납장을 배치하고, 붙박이장과 같은 톤의 커튼을 설치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자녀방


현관 옆에 위치한 작은방은 작가 활동을 병행하는 남편분의 공간입니다. 베이지와 그레이 컬러를 투톤으로 연출해 포인트를 주고, 대리석의 베인 패턴을 구현한 마루 바닥재를 시공하여 깔끔하고 차분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내창과 외창은 모두 지인 창호로 교체하여 단열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이곳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책상과 의자, 책장 등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게스트룸


손님 방문이 잦은 부부의 집. 작은방 반대편에 위치한 방을 게스트룸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바닥재는 작은방과 동일한 바닥재를 시공하고, 그레이와 핑크 컬러를 투톤으로 연출했습니다. 한쪽 벽면은 게스트를 위한 이불이나 기타 잡동사니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붙박이장을 설치하였으며, 도어와 가구 손잡이는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pin image


심플한 화이트 컬러에 엣지(Edge)를 더할 방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사례였습니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포인트가 있는 집을 원한다면, 화이트와 골드 컬러를 믹스하거나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클래식한 감성을 더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이런 스타일링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