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앙코 패턴이 우아한 42평 인테리어

비앙코 패턴이 우아한 42평 인테리어

세련된 블랙과 화이트 대비가 세련된 공간 디자인

전시일 2022.03.13
스크랩 1
조회 322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욕실, 
침실, 
자녀방, 
발코니, 
현관
평형대
40평형대
가족형태
기타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8,000만원 ~ 9,000만원
시공지역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2로 37 (중동, 어은목마을대원칸타빌)

결코 좁지 않은 면적이지만 동선이 복잡하고 수납 공간이 부족했기에, 부부는 리모델링을 결심했습니다. 구조를 변경하면서 거실부터 욕실까지 비앙코 패턴 타일로 마감해 우아하게 마무리한 공간을 만나봅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모던함과 심플함을 추구하는 부부의 취향을 반영해 따뜻한 컬러의 우드 바닥재로 시공하고 비앙코 패턴의 포세린 타일로 아트월을 형성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조명은 조도를 잡을 수 있는 메인 LED등과 다운라이트 방식으로 사이드 등을 설치해 은은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철거 전 비효율적인 동선과 부족한 수납 공간으로 답답했던 주방은 ‘ㄱ자’형으로 구조를 변형해 조리대 공간을 넓히고, 중간에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했습니다. 음식 조리부터 식사까지 주방에서의 활동에 제한이 없도록 효율적인 공간 활용에 집중해 설계했습니다. 골드 컬러의 샹들리에 조명을 설치해 밋밋할 수 있는 공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욕실 벽면은 거실 아트월에 사용한 비앙코 패턴의 포세린 타일로 시공해 통일감을 주고 바닥은 블랙 육각 타일을 선택해 모던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욕실장 하부에는 간접조명을 설치해 디테일을 살리고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할해 정돈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현관

pin image


집에 들어섰을 때 눈에 띄는 부분은 현관 바깥쪽으로 넓게 위치한 전실 공간입니다. 현관과 맞닿은 전실은 여유 있고 환한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바닥과 측면 모두 비앙코 타일을 시공했습니다. 전실과 이어지는 현관은 수납의 극대화를 위해 벽면에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중문은 블랙 컬러를 선택해 공간에 디테일을 더하면서도 집 전체가 한층 밝아지도록 꾸몄습니다.


발코니

pin image
pin image


부부 침실과 연결되는 발코니는 그레이 컬러의 육각 타일로 마감해 차분하면서도 넓은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시공했습니다. 거실에서 발코니로 연결되는 도어를 두어 공간이 자유롭게 연결된 듯한 느낌을 부여한 것이 특징입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부부 침실은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발코니를 확장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침실 벽면 전체에 ‘파워세이브’ 창호를 시공해 발코니 사이로 유입되는 찬 바람과 냉기를 한번 더 차단해줍니다. 딥블루 컬러의 도어와 파우더 룸에 설치한 골드 컬러의 조명은 침실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공간 속 포인트. 


자녀방

pin image


축구와 프라 모델 조립이 취미인 활동적인 아들의 방입니다. 아들이 창의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도록 밝은 톤의 벽자재로 최대한 군더더기 없이 연출했습니다. 추운 계절에도 따뜻하고 외부의 소음에도 조용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아이를 위한 맞춤형 방으로 재탄생했습니다.


pin image


실내 레이아웃을 과감히 변경해 탁 트인 커뮤니티형 공용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공간마다 맞춤형 조명으로 조도를 달리 하며 비앙코 패턴 타일을 시공해 장식까지 신경 쓴 부부의 드림 하우스를 만나봤습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