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발코니를 유지하고 폴딩 도어와 LX Z:IN 단열창 시공

폴딩도어로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화이트 37평 인테리어

거실 발코니를 유지하고 폴딩 도어와 LX Z:IN 창호 시공

(주)영풍CS

전시일 2024.01.19
스크랩 2
조회 1268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2인 가족
스타일
모던, 
심플/미니멀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6,000만원 ~ 6,000만원
시공지역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영서로 2920 현대아파트


부부는 기존 발코니를 유지하고 폴딩 도어를 시공해 필요에 따라 공간을 분리하거나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원했습니다. 고객 요청에 따라 거실 발코니에 폴딩 도어를 설치하고 외부 창호는 단열 성능이 높은 LX Z:IN 수퍼세이브로 교체 시공해 구축 아파트의 단열 걱정을 덜었으며 안방 드레스룸 출입구를 아치형 오픈 게이트로 시공해 개방감 있게 포인트를 준 37평 아파트 인테리어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BEFORE

pin image

거실 AFTER

pin image


확장 공사 대신 기존 발코니를 유지하고 LX Z:IN 유로시스템9 폴딩 도어를 시공해 평소에는 분리된 공간으로 생활하고, 손님 방문 등 넓은 공간이 필요 할 때에는 자유롭게 확장해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아르곤 가스와 로이유리로 단열성이 높은 수퍼세이브 발코니창을 설치해 단열 걱정을 덜었으며 벽면 TV매립과 다운라이트, 벽부등 시공으로 돌출 없이 플랫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주방에는 따스한 벨벳 질감의 베이지 도어와 슬림한 두께의 상판이 적용된 LX Z:IN 셀렉션 미니멀 카운터를 ㄱ자로 설치하고 냉장고장을 키큰장으로 설치해 간결한 라인을 완성했습니다. 주방 도어와 잘 어울리는 스톤 소재감의 에디톤 바닥재가 공간에 전체적인 통일감을 줍니다. 


안방 BEFORE

pin image

안방 AFTER

pin image


안방 파우더룸의 기존 화장대를 철거하고 붙박이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하고 라인을 정리했습니다. 기존 사각형태의 출입 게이트를 아치형으로 시공해 부드러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BEFORE

pin image
pin image

공용/안방 욕실 AFTER

pin image
pin image


공용 욕실은 기존 욕조를 철거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리 파티션을 시공해 샤워부스를 조성했습니다. 양개형 상부장과 일자 선반을 설치해 수납 편의성을 높이고 거울 조명을 설치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안방 욕실은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유리 파티션을 철거하고 심플하게 일체형 샤워세트를 설치한 후 거울 도어를 적용한 상부장을 설치해 수납을 해결했으며 조적 선반을 시공해 자주 사용하는 욕실 용품 등의 수납을 편하게 했습니다.


현관 BEFORE

pin image

현관 AFTER


현관에는 중문을 설치하지 않고 개방감 있는 공간감을 연출한 후 오픈형 수납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 확보와 깔끔한 라인 정리 모두를 해결했으며 자동차 키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편하게 올려 둘 수 있게 했습니다.


[BEFORE vs AFTER]

pin image


구축 아파트의 단열 문제 해결과 폴딩 도어 설치로 자유로운 공간 활용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하는 시공사례로, 거실은 확장 공사를 하지 않고 기존 발코니를 유지한 후 폴딩 도어를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천장과 벽면을 돌출부 없이 올 화이트로 플랫하게 마감하고 바닥에는 대형 사이즈의 스톤 텍스처 바닥재를 적용해 최근 각광받는 미니멀한 스타일로 완성한 37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