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효율 높인 화이트 25평  인테리어

공간 효율 높인 화이트 25평 인테리어

좁은 구조를 200% 활용한 집

주식회사 데코빌

전시일 2022.03.25
스크랩 1
조회 896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20평형대
가족형태
4인 이상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5,000만원 ~ 6,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성북구 숭인로 16 (길음동, 길음동동부센트레빌아파트)


부부는 실내 분위기 전환과 공간 활용 방법으로 리모델링을 선택했습니다. 공사를 하며 자녀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놀이방’도 꾸며주고 싶던 차에, 화이트 인테리어에 가구 배치를 바꿔 공간 효율을 높이면서, ‘놀이방’까지 조성해 모든 걸 이룬 부부의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pin image

pin image


가족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입니다. 평수가 좁은 탓에 자녀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기에 소파와 소파 테이블을 창가 쪽으로 배치하여 여유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바닥에는 어린 자녀들이 뛰어 놀며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고, 넘어져 심하게 다치지 않도록 폭신한 바닥재를 시공해 고민을 말끔히 해결하였습니다.


주방

pin image

pin image


집안 살림에 비해 수납공간이 턱 없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1자’형으로 가구를 배치하고 상하부장 및 키큰장을 두어 수납공간을 확보하면서, 전체적인 컬러를 화이트톤으로 맞추어 공간을 넓고 화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상부장과 하부장은 손잡이가 보이지 않으면서, 접착제 라인이 없어 도장처럼 고급스러운 심리스 도어를 적용했으며, 작업대 벽면과 상판을 모두 LX Z:IN 인조대리석인 하이막스 오로라 비앙코로 시공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가족들의 공용 욕실은 내추럴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아내의 취향에 맞추어 베이지 톤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안쪽에는 반신욕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욕조를 배치하면서, 욕실 수납 효율을 더해줄 폴딩 상부장을 설치하였습니다.


현관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현관은 거실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베이지 & 화이트 컬러를 선정해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현관 바닥은 테라조 패턴의 타일을 시공하고, 피규어를 배치하여 개성 있게 마무리하였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부부 침실은 부부의 취향에 맞춰, 브라운 계열 벽지와 우드 소재 가구를 매치해 내추럴한 분위기로 꾸몄습니다. 벽면 한쪽은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부부의 드레스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부방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부부는 입구 쪽 방을 자녀들의 공간으로 꾸며주었습니다. 그레이 컬러의 폭신한 시트 바닥재와 민트, 터키색 컬러의 벽지로 마감하여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고, 책 진열과 정리가 쉽도록 전면 선반과 수납장을 설치해 수납력을 높였습니다.


자녀방


주방 바로 옆방은 활동적인 두 자녀의 정서를 차분하게 조절해 숙면을 도와줄 블루 톤의 벽지를 시공한 침실입니다. 낡은 창호는 단열에 효과적인 LX Z:IN 창호로 교체하고, 창가 하부에는 수납장을 설치하고 수납장 위에는 자녀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식물 등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in image


이번 리모델링에서 가장 중요한 미션은 ‘공간 효율’을 높이는 일이었습니다. 화이트 컬러로 시각적 확장 효과를 주면서, 숨은 공간을 찾아내 활용한 센스가 돋보이는 가족의 집을 참고해, 리모델링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