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한 안방에 윈도우시트를 조성하고 아일랜드 설치로 대면형 주방 시공

스톤 질감의 벽과 바닥이 돋보이는 화이트 미니멀 34평 인테리어

확장한 안방에 윈도우시트를 조성하고 아일랜드 설치로 대면형 주방 시공

아트이앤씨

전시일 2024.03.22
스크랩 0
조회 371
상담 0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거실, 
주방, 
욕실, 
침실, 
현관, 
기타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기타
스타일
모던, 
심플/미니멀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4주 이상
색상
예산
8,000만원 ~ 8,000만원
시공지역
부산 연제구 거제천로 233 거제월드메르디앙아파트


스톤의 표면 질감과 디자인을 섬세하게 구현한 벽장재와 바닥재를 시공해 트렌디한 무드를 조성한 인테리어 현장입니다. 구축 아파트의 체리색 마감재를 모두 걷어내고 벽면과 천장을 평탄화한 후 올 화이트톤으로 미니멀하게 완성하였으며 안방 확장부에는 윈도우시트를 조성해 고객 니즈를 충족한 34평 인테리어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BEFORE

pin image

거실 AFTER

pin image


기존에 확장되어 있던 거실은 더블로이 유리를 적용한 LX Z:IN 수퍼세이브 외창을 설치하고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로 교체 시공해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습니다. 디자인 벽장재인 에디톤 월과 에디톤 플로어를 시공하고 천장 평탄화 작업 후 매입등으로만 조명을 구성해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거실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주방 BEFORE

pin image

주방 AFTER


주방의 가벽을 철거해 개방감 있고 널찍한 공간을 연출하고 거실 분위기와 이어지는 스톤 질감 도어가 고급스러운 LX Z:IN 셀렉션 어반 나이트 주방을 시공해 도시적인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아일랜드 하부에는 레그룸을 두어 식탁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방창을 작은 공간에도 넓은 뷰를 자랑하는 유로시스템9 미니창으로 교체해 시야가 답답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안방 BEFORE

pin image

안방 AFTER


고객 요청을 반영해 확장부에 우드 톤의 윈도우시트를 조성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이중창으로 교체 시공하여 단열 문제 역시 해결했습니다. 기존에 안방 욕실 옆으로 조성되어 있던 발코니를 확장한 후 드레스룸으로 활용하도록 하고 투명 유리를 적용한 슬림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공간 간섭을 최소화하여 수납력을 높였습니다. 


작은방 BEFORE

pin image

작은방 AFTER


자녀가 사용할 작은방에는 수납형 책상과 책장을 배치해 자연스럽게 수면 공간과 학습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자녀의 취향에 맞춰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가구를 선택했으며 학습공간인 점을 감안해 눈부심을 방지하는 엣지등을 설치해 자녀의 눈 건강을 챙겼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BEFORE

pin image

pin image

공용/안방 욕실 AFTER

pin image


공용 욕실은 기존의 욕조를 철거하고 투명 유리를 적용한 샤워부스를 설치해 간편한 사용은 물론 물 튀김 방지로 청소와 관리가 편하게 했습니다. 안방 욕실은 기존의 샤워 부스를 철거한 후 개방감 있게 오픈형 샤워실을 조성했으며 두 곳 모두 이음매가 적어 청소 관리가 쉬운 바스 패널로 시공했습니다. 거울 도어를 적용한 상부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한 후 일자형 선반을 상부장 아래에 설치해 수납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현관 BEFORE

pin image

현관 AFTER


현관은 LX Z:IN 슬림 슬라이딩을 설치해 답답하지 않게 현관 공간을 분리하고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 필름으로 현관장을 래핑 시공해 리뉴얼 했으며 벤치 공간에는 클래식 우드 톤으로 마감한 템바보드를 시공해 내추럴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BEFORE vs AFTER]

pin image


기존에 확장 공사가 되어 있어 단열에 취약한 구조를 창호 교체 시공으로 해결한 인테리어 현장으로 안방 활용과 윈도우시트 조성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양방향으로 발코니가 있어 데드 스페이스가 많던 안방을 한쪽에는 윈도우시트, 반대쪽에는 드레스룸을 만들어 활용도를 높였으며 주방 아일랜드를 식탁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34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