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 실링팬 포인트 모던 32평 인테리어

천장 실링팬 포인트 모던 32평 인테리어

화이트와 카멜 컬러가 조화로운 홈 스타일링

홈스토리(강북)

전시일 2022.03.31
스크랩 1
조회 635
상담 1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전체시공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스타일
모던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시공기간
3주
색상
예산
4,000만원 ~ 5,000만원
시공지역
서울 강북구 솔샘로 174 (미아동, SK북한산시티아파트)


공간에 대한 ‘취향’을 단순히 ‘개인의 기호’로 정의한다면, 취향을 묻는 첫 질문으로 ‘컬러’만큼 효과적인 주제도 없습니다. 선호하는 ‘컬러’를 묻는 질문에 저마다 확실한 답을 내놓은 가족들을 위해, 곳곳에 시그니처 컬러를 반영하며 거실 천장은 카멜 컬러 실링팬을 시공해 포인트를 더한 집을 소개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거실


이곳 거실을 대표하는 오브제는 캐러멜 향이 날 듯 진한 카멜 컬러 소파입니다. 그러나 동색을 좇아 무심히 올려다본 천장에서 실링팬을 보고 나면 이내 생각을 바꾸게 됩니다. 천장 등박스 안에 간접등과 함께 설치한 골드 컬러 실링팬이 양각 미술 작품처럼 천장에 입체감을 주며 거실의 첫인상을 장악합니다.

 


아파트 고층만의 탁월한 전망을 즐기며 공간을 넓게 쓰고 싶다면, 발코니 확장이 제격입니다. 발코니를 확장하며 측면에 빌트인 수납장을 설치해 수납력은 물론 인테리어 기능까지 잡았으며, 창호를 교체하면서 자동환기를 시공해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주방

pin image


거실과 주방 사이에 가벽을 세우면 공간 분리가 가능하지만 자칫 답답해보이기 쉽습니다. 공간을 구분하면서 시야는 방해 받지 않도록 입구에 식탁을 배치해 경계를 두고, 안쪽으로 조리대, 싱크대, 냉장고를 ㄷ자 형태로 배치해 공간 효율을 높였습니다. 


pin image


싱크대 상판은 글로시한 질감에 대리석 패턴이 고급스러운 하이막스 오로라 비앙코를 시공했습니다. 싱크대에서 바로 보이는 작은 벽면 창은 작은 공간에서도 슬림한 프레임으로 최적의 뷰를 선사하며 디자인 포인트를 만들어주는 유로시스템9 미니를 시공했습니다. 


욕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부부 침실의 욕실은 거울 뒷면에 간접 등을 설치해 화려하게 빛나도록 연출했습니다. 거울 옆에는 우드 소재의 행잉 조명을 설치하고, 천장과 벽면은 광택 없이 고급스러운 포세린 타일을 시공해 호텔 욕실처럼 세련된 무드로 마무리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우드 소재를 활용해 내추럴하게 꾸민 공용 욕실입니다. 거울 아래 선반은 필요한 물건을 많이 올릴 수 있도록 상부장, 선반, 수전 사이 간격을 두어 시공했으며, 벽체는 스크래치가 적은 타일을 선택해 실용성을 강조했습니다. 


부부 침실

pin image


부부 침실 입구는 직선과 곡선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드레스룸과 침실 사이에 세운 아치형 가벽이 직선 일색의 공간에 곡선을 더해 한층 부드러운 느낌의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화이트 루버월로 장식한 벽면 아래, 같은 화이트 톤의 사이드테이블을 두어 청량한 매력을 더해보세요. 


pin image


눈이 편안하고 깔끔한 침실은 숙면의 필수조건입니다. 침구는 누드 톤과 그레이컬러 침구를 선택해 시각적 부담을 줄여보세요. 발코니에는 철지난 세간이나 생활용품 보관이 가능한 수납장을 설치해 침실 안을 언제나 깔끔하게 유지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서재

pin image


팝 칼럼니스트인 남편을 위한 서재입니다. 부드러운 소프트 화이트 컬러의 천장과 벽면은 다른 방과 같지만, 블랙 컬러 애호가인 남편의 기호에 맞춰 블루블랙 벽지에 브라운 컬러 템바보드를 교차해 분위기를 변주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벽면 코너는 철제 선인장 북선반과 우드 소재 와이드 수납장으로 장식했습니다. 각각의 가구에는 올드팝 무드의 액자와 책을 올려 공간 전체를 오래된 LP 레코드숍에 들어온 듯한 감성으로 스토리텔링했습니다. 


자녀방

pin image

pin image


밥보다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딸을 위한 방입니다. 벽면, 가구, 도어까지 크림 톤으로 마감하며, 딸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인형을 둘 수 있게 낮은 수납장을 배치했습니다. 


pin image


방 바닥에는 딸의 안전을 생각해 안심매트를 추가했습니다. 폭신한 안심매트는 둔탁한 장난감을 떨어뜨려도 끄덕 없을 만큼 견고한 데다 유해물질이 없어 안심입니다. 덕분에 딸은 마음껏 원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며 자신만의 세계를 키워갑니다. 


pin image


화이트를 기본으로 가족 각자의 공간에는 원하는 컬러로 개성있게 꾸민 집입니다. 특히 거실 천장부는 독특한 컬러의 실링팬을 추가해 실내 환기는 물론 아트월보다 강렬하게 예술적 영감을 끌어내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이곳은 가족 모두가 원하고 꿈꿔 왔던 작업실인 아트워크 스페이스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