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찐 HYPE, 한식 다이닝

가로수길 맛집 [안주집]

2022.09.28

pin image


목차


01. 들어는 봤니? 한식 다이닝!

02. MZ가 사랑하는 그 메뉴

03. 데이트 필승, 분위기 맛집



데이트하기 딱 좋은 가을 날씨.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로수길을 방문한다면 요즘 핫한 '한식 다이닝 바'에 들러보세요. 분위기 있는 맛집과는 멀게만 생각했던 한식이 힙하게 다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카페인지 술집인지 모를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한식 기반의 맛도리 안주로 소문난 맛집! 가로수길 <안주집>을 소개합니다.


01. 들어는 봤니? 한식 다이닝!

pin image

pin image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트렌드와는 거리가 멀어보였던 한식. 레트로 열풍과 함께 MZ세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주얼한 노포부터 전세계인의 관심을 휩쓸고 있는 한식 파인 다이닝까지. 요즘 핫하다는 식당 중에는 꼭 한식 다이닝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식 다이닝은 한식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곳으로, 전통 한식에 변주를 주어 익숙한 듯 특별한 맛과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가벼운 친구 모임부터 데이트까지 어떤 자리에도 어우러지는 한식의 매력 덕분에 시간이 갈수록 핫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한식 다이닝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이번 주말 저녁 외식 메뉴로 한식 다이닝이 어떨까요? 

 

02. MZ가 사랑하는 그 메뉴

pin image

 

가로수길에 위치한 ‘안주집’은 그 이름답게 다양한 한식 메뉴로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투박함보다는 고급스러운 플레이팅으로 잘 담아진 안주들을 보니 SNS에 나만 알고 싶은 맛집으로 업로드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지 않으신가요? 특히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이 사랑하는 메뉴가 있다고 하는데요. 김치전에 치즈를 넣고 꽃처럼 돌돌 말아 만든 김치전 롤과 빠삭고소 재미 있는 식감의 맥주도둑 먹태,  안주집의 시그니처 매콤 크림 파스타 그리고 크림감자와 시금치를 곁들인 이색적인 닭요리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들이지만 안주집만의 포인트로 살짝 비틀어 MZ세대 취향 저격하는 특별한 퓨전한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패 없는 아는 맛과 함께 감성까지 챙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pin image

pin image


특히 크림치즈와 견과류가 아낌 없이 들어간 곶감말이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데요. 한 입에 쏙쏙 넣을 수 있는 핑거푸드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함께 잔뜩 쌓인 이야기를 하며 즐기기에도 좋죠. 상주에서 곶감 농사를 지으시는 고모님께 직접 공수한 곶감으로 만들어,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곶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와인과 함께 즐기는 한식 다이닝을 계획하고 있다면 ‘모듬견과곶감말이’를 꼭 드셔보세요!

 

03. 데이트 필승, 분위기 맛집

pin image

pin image

 

혹시 여러분이 한식 다이닝을 생각했을 때 떠올린 이미지와 다른가요? 가게의 개성을 드러내는 인테리어는 요즘 맛집의 기본이라고 할 정도로 맛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역시 식사 장소를 고를 때중요한 요소로 손 꼽히곤 하는데요. 감각적인 패턴의 러그와 함께 유니크한 컬러 조명과 가구까지. 마치 부띠끄 호텔에 온 듯한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 잡는답니다. 화려한 네온사인과 함께 분위기를 한 층 더하는 LP부스까지. 이정도 분위기면 가로수길 데이트 필승 코스로 불릴만하지 않나요?  

 

pin image

pin image

 

분위기 맛ZIP 안주집은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룸이 준비되어 있어, 모임 장소로도 많이 찾으신다고 하는데요. 마치 파티룸을 대관한 거처럼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 룸 예약에 실패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칸막이가 되어 있는 좌석은 룸 못지 않게 오붓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아쉬워 하는 분들을 위해, 귀여운 배너까지 준비해두었다고 하니 센스 있는 모임장소를 찾고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가로수길로 달려가세요!

 

pin image

 

오늘 소개해드린 한식 다이닝의 세계 어떠셨나요? 모임 장소부터 데이트 코스까지 어디갈지 고민될 때 찐 HYPE으로 떠오른 한식 다이닝을 선택한다면 실패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벌써 9월이 지나고 10월이 한발 짝 다가왔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이번 할로윈엔 한식 다이닝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퓨전 한식과 할로윈의 묘한 만남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거예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안주집(@anjujip)에서 제공한 자료를 토대로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