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떠나야 할 단풍 핫플레이스

#우리 지금 화담숲

2022.10.31

pin image


목차


01. 울긋불긋, 자연의 다채로움 그대로

02. 모노레일 따라 가을 한 바퀴

03. 눈이 번쩍, 다양한 즐길 거리 가득

04. 잠시 쉬어 가도 좋아요

05. 성공확률 높이는 사전예약 꿀팁



매년 가을,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보고자 단풍 명소는 늘 사람들로 붐비는데요. 요즘은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을 뿐더러 새로운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이색 단풍 핫플레이스, 화담숲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1년에 단 1~2주 밖에 보지 못하는 단풍을 평소와는 다르게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단풍 맛집 화담숲에서 가을을 즐기는 법,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01. 울긋불긋, 자연의 다채로움 그대로

pin image

pin image


서울에서 약 한시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여 수도권 단풍 맛집으로 소문난 화담숲입니다. 화담숲에는 무려 400여 종의 다양한 단풍나무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붉은 빛을 자랑하며 단풍 뿐만 아니라 100만 송이 국화와 구절초, 쑥부쟁이 등 여러 야생 식물이 한데 모여 자연의 다채로움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화담(和談)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눈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람이 북적북적한 여느 단풍 명소와는 달리 사전예약제로 운영해 인파에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가을을 만끽할 수 있어 더욱 인기입니다. 


pin image


화담숲을 관람하는 방법은 숲 산책 코스와 숲 테마원 코스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숲 산책 코스에서는 약 40분 동안 자연 생태관에서 이끼원, 약속의 다리를 지나 자작나무숲까지 자연 풍경을 천천히 산책하며 둘러볼 수 있습니다. 숲 테마원 코스는 추억의 정원에서 암석·하경정원, 분재원, 색채원 까지 60분간 각종 테마원을 들러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어떤 코스로 가던 곳곳이 가을 단풍으로 물들어 어디서나 아름다운 붉은 빛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02. 모노레일 따라 가을 한 바퀴

pin image

pin image


가을 단풍 구경으로 화담숲을 많이 찾는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모노레일 입니다. 숲길을 걸어다니며 단풍을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위에 내려다 보며 화담숲 전체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인기 요인이에요. 모노레일은 노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화담숲 서쪽 이끼원 입구-화담숲 정상-분재원 사이를 지나는 1,213m의 순환선으로 설계되었는데요, 약 20분 동안 편하게 전체 풍경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단풍이 예쁘게 물든 지금이 모노레일을 타고 화담숲을 구경하기 가장 좋은 때가 아닐까요?


03. 눈이 번쩍, 다양한 즐길 거리 가득

테마원으로 가까이 만나는 자연

pin image


화담숲에서는 총 16개의 테마원, 체험공예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먼저 다양한 테마원 중 대표적인 2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로는 사라져가는 토종민물고기, 곤충 등을 전시한 정원으로 지켜야하는 우리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교육,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생태관 입니다. 자연 생태관 내에서도 여러 체험학습관이 있는데요, 다양한 민물고기들이 모여있는 민물고기 생태관과 사슴벌레 및 장수풍뎅이, 애벌레 등을 볼 수 있는 곤충생태관이 있어 폭 넓게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는 나무를 화분에 심어 가꾸는 예술작품인 분재를 전시한 분재원입니다. 분재원에는 다양한 분재 약 550점이 전시되어 있어요. 우거진 숲과 고산절벽을 연상시키는 여러 작품을 보며 예술적 아름다움과 고목의 운치를 함께 느껴보세요. 


나만의 숲 속 공방

pin image

pin image


테마원 관람을 통해 자연의 향기를 한껏 느낀 후에는 작은 숲속 공방에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이끼와 자갈, 피규어를 활용하여 병 속 작은 숲 이끼 테라리움을 만들기, 반려식물 마리모 어항 꾸미기, 여러가지 모양의 가을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함께 즐겨보세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손이 가는대로 꾸미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04. 잠시 쉬어 가도 좋아요

pin image

pin image


한껏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다 보면 끼니 때를 놓치게 되는데요, 화담숲에는 곳곳에 휴식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는 번지없는 주막과 힐링빌이 있는데요, 번지없는 주막은 예쁜 한옥 건물에 벤치형 좌석, 외부 테이블도 있어 식사를 할 때에도 예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담숲 Cafe&Shop에서는 음료와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식사 후 간단하게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05. 성공 확률 높이는 사전 예약 꿀팁

pin image


한창 가을 단풍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화담숲을 찾고자 하는 관람객들이 늘고 있는데요, 화담숲은 한정 인원만 사전예약제로 받아 미리 온라인 예약에 성공해야만 방문할 수 있어요. 치열한 예약 경쟁을 뚫고 성공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는 사전예약 꿀팁을 알려 드릴게요. 

 

화담숲 홈페이지-온라인 예매 탭에 들어가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골라 20분 간격으로 예매할 수 있어요. 방문을 원하는 날짜의 표가 매진이거나 원하는 시간대가 아니더라도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방문일 전날 밤 11시 59분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날 오후부터 다음 날 취소 표가 풀립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예매를 시도하면 휴일 표도 구할 수 있어요. 또한 온라인 예약 시간보다 조금 빠르거나 늦어져도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시간대의 가능성을 열어보고 계속해서 예매를 시도해보세요. 

 

pin image


가을에만 잠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단풍 나들이 사진은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는데요, 올 가을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화담숲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될 거예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화담숲에서 제공한 자료를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