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 벌써 포기?

갓생을 위한 앱 추천

2023.02.08

pin image

새해를 맞아 올해는 꼭 이뤄야지 하는 목표는 다들 하나쯤 있을 텐데요. 여러분들은 올해 어떤 것을 목표로 하고 계시나요? 매일 운동하기, 한달에 한 권 이상 책 읽기, 취미 활동하기 등 각자 다짐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동안 몸에 밴 습관을 바꾼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인데요. 그래서 목표한 것을 이루기 위해 도움을 주고자 갓생을 위한 앱을 추천해 드릴게요. 습관을 기록해주는 앱부터 독서습관을 만드는 앱까지 참고하여 올해는 꼭! 목표한 바를 다들 이루길 바래요!

01. 좋은 습관 길들이기 어렵지 않아요!


① 데이스탬프

pin image

벌써 23년도 2월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해 목표 혹은 습관 등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계실 텐데요. 특히 영양제 챙겨 먹기, 운동하기 등 쉽게 생각했지만 미루고 미뤄 이루지 못하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해야 할 일들을 알림으로 알려주는 데이스탬프 앱을 추천 드려요. '하루에 한번, 좋은 습관'을 만들고자 하는 내용들을 입력해 보세요. 결심했던 새해 루틴을 만들어가기 좋은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리 꾸미기처럼 이모티콘과 이모지, 사진들을 넣어 자신만의 달력을 꾸밀 수도 있고, 지난 달력을 보면서 어떤 활동을 실천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실천하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은 습관을 길들이기 유용할거예요. 데이스탬프는 아이폰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꾸주니

pin image

평소 작심삼일이라면, 이번엔 작심삼십일에 도전해보세요. 꾸주니는 정해진 챌린지가 아닌 직접 원하는 챌린지를 설정하여 30일 동안 새로운 습관을 만들어가는 프로젝트인데요. 많은 루틴을 만들기에 지치거나 우선 순위에 있는 루틴을 습관화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앱이에요. 습관을 이루면 어릴 적 칭찬 스티커를 받듯 귀여운 스티커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하루에 1개의 습관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 작지만 좋은 습관을 만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라는 명언이 있듯 작은 습관 하나도 삶의 큰 변화를 줄 수 있을 거예요.

02. 동기부여가 필요하다면?


① 챌린저스


pin image

내 삶을 바꿔 줄 동기부여가 필요하다면? 챌린저스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챌린저스 앱은 목표도 이루고 돈도 벌 수 있는 일석이조 앱인데요. 같은 목표를 가진 분들과 참가비를 걸고 미션을 달성하는 동기부여 앱이랍니다. 보통 2주의 짧은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어요. 아침 일찍 일어나기, 책 읽기, 운동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가 있는데요. 기간 내에 정해진 목표를 85% 달성하면 참가비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고, 100% 달성을 하면 특별 상금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답니다. 이 두 가지 요소만으로도 동기부여가 생기는 것 같지 않나요? 올해는 목표를 이루는 짜릿함과 동시에 쏠쏠한 상금의 즐거움까지 느껴보세요!

03. 올해 책 100권 읽기 도전!


① 북모리

pin image

바쁜 일상 속에서 책을 읽는 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닌데요. 올해는 책을 몇 권까지 읽겠다는 목표를 세우셨나요? 여러분의 새해 독서 목표를 실천하며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북모리 앱인데요. 북모리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일 땐 추천을 받아 선택할 수도 있고, 다이어리를 작성하듯 나만의 독서 노트를 만들 수 있어요. 독서 달력에는 날짜별로 나의 독서량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뿌듯함 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책을 읽을 때마다 나만의 다이어리가 완성되어가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즐거움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올해 독서 목표량을 채울 수 있을 거예요.

04.어제보다 나은 나를 위해!


① 노팅

pin image

새해목표로 자기계발을 생각하셨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바로 필기가 가능한 전자책 플랫폼 노팅인데요. 자기계발을 실천하기 전에 무거운 교재로 시작하기 전에 지치셨다면 노팅 앱을 사용해 보세요. 노팅 앱에서 나의 교재를 언제 어디서든 꺼내 공부할 수 있고, 학습 전자책, 기출문제 등 필기를 하면서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또한 북마크 기능이 있어 별도의 오답노트를 작성하지 않아도 틀린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특히 외국어 공부를 하는 분들께도 효율적인데요. 모르는 단어를 바로 찾아볼 수 있고, 중요 부분은 필기까지 되니 자기계발을 실천하고자 하는 분들께 안성맞춤인 앱이랍니다.

pin image

2023년 갓생을 책임져줄 앱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더욱 부지런하고 알찬 한 해를 위해 갓생을 위한 앱을 활용하여 새해 목표를 이루어 보세요. 작은 좋은 습관들이 쌓여 보다 건강하고 성숙한 나를 만들어 줄 거예요. 올해는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원하시는 일들, 목표 모두 이루시기 바래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데이스탬프, 챌린저스, 꾸주니, 북모리, 노팅 앱의 자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