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디즈니+ <북극성> 기대 포인트
02. 등장인물 알아보기
2025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힌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북극성>은 한국형 첩보멜로 장르의 진화를 예고합니다. 정서경 작가가 빚어낸 세계관 속 전지현은 강인한 여성 정치인으로 변신해, 상대역 강동원과 함께 환상적인 호흡으로 예측 불가한 서사를 이끌어가는데요. 압도적인 스케일과 몰입감을 선사하면서, LX Z:IN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전지현의 또 다른 얼굴을 보여줄 <북극성>을 소개합니다.
01. 디즈니+ <북극성> 기대 포인트
(1) 역대급 스케일의 글로벌 첩보 멜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북극성>은 공개 전부터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혔습니다. 무엇보다 전지현과 강동원의 첫 호흡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작품은 한반도를 위협하는 거대한 사건에서 출발합니다. 국제적 명성을 쌓아온 전 주미대사이자 외교관, 그리고 그녀를 지켜야 하는 정체불명의 특수요원이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되는데요. 두 인물은 위기 속에서 서로를 경계하면서도 함께 진실을 좇아 거센 폭풍우에 휘말리게 됩니다. 국가적 위기의 소용돌이 속에서 교차하는 의심과 경계, 그리고 폭풍 같은 사건 속에서 서서히 피어나는 로맨스까지 긴장과 설렘을 동시에 담아낸 이 드라마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몰입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2) 화려한 라인업
강인하고 냉철한 카리스마의 전지현과 날카롭고 신비로운 눈빛의 강동원의 만남은 공개 전부터 업계와 대중의 기대를 모았으며, 존 조, 이미숙, 박해준, 김해숙, 유재명, 오정세, 이상희, 주종혁 등 믿고 보는 명품 배우들이 합류해 한국과 해외를 아우르는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제작진 역시 기대를 더합니다. 드라마 <빈센조>, <작은 아씨들>로 스타일리쉬한 연출을 선보인 김희원 감독과, <범죄도시 4>, <황야>에서 사실감 넘치는 액션을 구현한 허명행 무술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여기에 <아가씨>, <헤어질 결심>으로 세계적 호평을 받은 정서경 작가가 극본을 집필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기대할 수 있는 조합으로, 새로운 첩보 멜로 장르의 탄생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02. 등장인물 더 알아보기
(1) 비밀을 파헤치는 유엔대사, 서문주
<북극성>은 LX Z:IN 모델인 전지현이 4년 만에 복귀해 출연하는 신작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그는 강인한 카리스마와 냉철한 이성을 지닌 주미 대사이자 노련한 외교관으로 변신하는데요. 암살 사건의 배후에 남북을 둘러싼 거대한 진실이 숨어 있음을 알아차리며 첩보전의 중심에 섭니다. 또한 전지현은 단순히 냉철한 외교관의 모습에만 머물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사건 속에서 피어나는 감정선을 표현하며 한 인간으로서 흔들리고 성장하는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2) 그녀를 지키는 특수요원, 백산호
또한 강동원은 베일에 싸인 특수요원으로 등장합니다. 임무와 신분 모두가 철저히 감춰진 그는 국가적 위기의 한복판에서 서문주를 지켜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되는데요. 날카로운 직감과 치밀한 행동력으로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첩보전 속 위협에 맞섭니다. 또한 그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적인 고뇌와 흔들림, 그리고 전지현과의 섬세한 멜로 연기로 캐릭터에 깊이를 더합니다.
(3) 무게감을 더하는 그 외 인물
<북극성>은 할리우드 배우 존 조의 합류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스타트렉>, <서치>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작품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준 그는 이번 작품에서 국제적 갈등과 첩보전의 무대에서 중요한 열쇠를 쥔 인물로 등장합니다. 배우 전지현, 강동원의 카리스마와 함께 존 조의 존재감이 어우러지며 ‘디즈니+의 웰메이드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북극성>의 정체성을 더욱 분명하게 드러냅니다.
그 외에도 많은 배우들이 극의 긴장감과 몰입을 높일 예정인데요. 배우 이미숙은 문주의 시어머니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해운물류기업인 아섬해운의 회장으로, 대한민국의 정∙재계를 주무르는 영향력 있는 인물을 연기했습니다. 또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수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대세 배우로 떠오른 박해준이 그녀의 아들이자 차기 대선 후보 장준익을 연기하고, 영화와 드라마에서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관록의 배우 김해숙이 대한민국 대통령 채경신으로 출연해 대체 불가 존재감을 선보입니다.
국가 안보에 총력을 다하는 국가정보원장 유운학은 묵직한 존재감을 지닌 배우 유재명이 연기합니다. 올해의 검사상을 수상할 정도로 유능한 실력을 인정받았으나, 어린 시절부터 독보적인 행보를 걸어온 형 준익에 대한 열등감과 질투심이 가득한 검사 장준상은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의 배우 오정세가 연기하며 또 다른 얼굴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디즈니+ 오리지널 첩보 로맨스 드라마 <북극성>의 배경과 주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독보적인 캐스팅과 상상을 뛰어넘는 스케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북극성>은 바로 오늘 공개되는 3개의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이후 매주 2편씩 이어질 예정입니다. 긴장감과 몰입을 더해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디즈니+에서 직접 만나보세요.
※ 해당 콘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 내 이미지는 디즈니+에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