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풍을 막기 위한 LX Z:IN 터닝도어

추운 겨울 풍을 막기 위한 LX Z:IN 터닝도어

등록일 2022.01.05
스크랩 4
조회 1,815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발코니, 
홈인테리어
평형대
미공개
가족형태
기타
스타일
모던
색상
시공범위
부분 리모델링
예산
10,000만원 ~ 15,000만원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나디아입니다. 제가 인테리어 했던 거 중에 오늘은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렇게 추운데 이 터닝도어 아니었으면 전 어땠을까 생각하며 이 글을 써봅니다.

 

BEFORE 발코니

 

 

저희 집은 비포와 애프터가 확실한 집이에요. 약 10년 된 아파트인데 저희가 들어가면서 싹~ 올 리모델링을 진행했어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나 잘한 것 같아요. 특히나 발코니 문을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로 바꾼 게 진짜 신의 한 수 같아요. 여름에 공사해서 이 문의 고마움을 몰랐는데 지금 뼈저리게 느끼고 있네요. 이전 문은 일반 투명 유리 문이었어요. 거의 대부분의 아파트에서는 이 문을 사용하고 있을 거예요.

 

AFTER 발코니

 

지금의 문은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 화이트 컬러에 모루유리를 적용한 제품이에요. 전에 살던 세입자분이 중문도 없어서 춥고, 발코니 문 사이로 막 바람이 들어온다고 이야기를 하셨거든요. 그 이야기를 듣고 중문도 설치하고, 문도 터닝도어로 설치했더니 저희 집이 추운지 모르고 살고 있네요.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는 제가 리모델링할 때 설치해달라고 이야기한 게 아니어요. 제가 진행했던 리모델링 업체 실장님한테 추운 거 싫다고 안 춥게 해주세요,라고 이야기 전달드렸더니 알아서 설치를 해주신 거예요.

 


터닝도어 자체가 일반 문에 비해서 예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희 집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잘 선택해 주신 것 같아요. 역시 센스 만점의 우리 실장님!! 물론 발코니 문도 예쁜 일반 문을 설치했으면 더 인테리어가 좋았겠죠? 단, 겨울에 외풍이 들어와서 엄청 덜덜 떨고 있었을 것 같아요.

 

 

2021년 아주 추웠던 어느 날, 겨울이어도 그동안 바람이 들어오는지 모르고 살았는데, 이날은 유난히 추워서 문 사이로 찬 바람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문틈 사이에 책자를 껴 넣어서 인스타 스토리에 '오늘 너무 추워서 책자 껴 놓음'이라고 책자를 가리키면서 사진을 올렸는데요. 인테리어 실장님이 스토리를 보시고는 바로 연락이 오셨어요.

 

 

그 이유는 제가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 사용법을 모르고 있더라고요. (실장님이 혹시 설명서 읽어보셨냐고…) 자세히 보니 문 손잡이 위에 밀폐와 잠금 이런 문구가 쓰여있었어요. 매일 보는 문인데 그동안 저 설명을 지나쳤어요.

 

 

실장님이 말씀하신 대로 문 손잡이를 올려서 밀폐를 시켰더니 바로 바람이 차단됐어요. 이래서 다들 터닝도어, 터닝도어 하는구나 싶었어요. 제가 포스팅하는 이유도, 혹시 셀프 인테리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어떤 발코니 문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올려보는 거예요.


 

글을 쓰는 김에 문을 더 꼼꼼히 살펴봅니다. LOCK 버튼도 있었어요. 한 번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요...

 

 

경첩도 아주 튼튼해요! 저희 실장님이 뭐 하나 고를 때마다 센스가 넘치시는 분이었는데 역시 제대로 잘 고르셨어요. (제 안목은 아니었어요. :))

 

 

유리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희 집 거는 모루유리예요. 실루엣이 얼핏 보이는 것 같지만 사생활이 보호되는 그런 유리죠. 제가 생각해도 이 유리가 제일 예쁜 것 같아요.

 

 

발코니 문을 열면 한기가 엄청 들어와요. 진짜 이 문이 아니었다면 난방비가 엄청 들었겠죠?! 사실 인테리어할 때 문짝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어요. 저희 집 중문도 가격이 꽤 있었는데 이런 걸 안 했으면 나중에 난방비로 더 들어갔을 것 같네요. 길게 보면 중문이나 터닝도어 설치가 옳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고 셀프 인테리어 발코니 문을 선택하실 분들을 위해 모델명도 적어봅니다. 저희 집 제품은 ‘LX Z:IN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 P-TD140’이에요. 제가 문짝에 대해 글을 쓸 줄 몰랐는데 올겨울 외풍에 대한 무서움을 느끼면서 한번 적어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하시는 분들 발코니 문은 무조건 터닝도어로 선택하세요. 겨울에 무지 바람 많이 들어옵니다!!

 

LX Z:IN 시공 제품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 P-TD140

 

※ 상기 시공 이미지는 제품, 디자인, 색상 등이 화면 해상도, 조명, 단종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