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 가이드

[초급]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가이드

등록일 2022.12.20 조회수 7,697

pin image


누구나 내 집이 생긴다는 건 설레는 일인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라면 더욱 소중하고 의미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신혼부부라면 신혼집 꾸미기가 가장 설레면서도 동시에 어떻게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실 텐데요. 오늘은 살림집 인테리어가 어려운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상담 포인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화이트&그레이로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시기 충분하실 거예요.


Q. 신혼 분위기를 더욱 살려줄 인테리어 포인트가 있을까요?

pin image

pin image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 고객님의 취향과 컨셉에 맞추어서 진행하나 고객님께서 특별히 고려하신 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편의성 위주로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를 계획중인 신혼부부의 경우 마루대신 층간 소음에 부담이 적은 시트를 권해드립니다.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추구하실 경우에는 트렌디하면서도 쉽게 질리지 않는 미니멀 화이트 인테리어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공간을 화이트 톤으로 통일감을 줄 경우, 보다 넓고 쾌적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심플한 화이트와 모던함을 극대화해 주는 그레이 인테리어 또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Q. 심플&모던 인테리어를 위해 꼭 진행해야 할 인테리어는 무엇인가요?

pin image


인테리어는 색감으로 분위기를 좌지우지합니다.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으시다면 화이트&블랙 또는 화이트&그레이 인테리어를 추천 드립니다. 이때 바닥재, 벽지, 필름지 등을 해당 컬러로 사용한다 하더라도 가구, 조명을 잘못 선택한다면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어려운데요. 다크한 그레이 컬러와 블랙 계열의 가구를 매치한다면,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가구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직선형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집 평수가 적을 경우 넓어 보일 수 있는 시공 포인트가 있을까요?

pin image

pin image

▲ 몰딩 예시


거실 바닥재를 주방벽 타일과 비슷한 컬러의 톤으로 맞추어 주면 보다 넓은 개방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벽지와 바닥재를 밝은 컬러로 연출하면 시각적으로 집이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마이너스 몰딩이나 노몰딩으로 시공을 해도 탁 트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Q.  화이트&그레이 인테리어를 돋보여줄 포인트가 있을까요?


pin image


편안한 화이트 색상과 세련된 그레이 색상의 인테리어는 언제 봐도 질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화이트&그레이 인테리어를 돋보이고 싶다면 산뜻한 컬러의 쿠션, 카펫 등으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입니다. 다소 차분하고 무거운 분위기에 컬러풀한 소품을 사용해 공간에 생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전체 인테리어에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패브릭 포스터나 한 쪽 벽면의 색상 변화만으로도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시공 노하우 핵심 포인트



 자녀를 계획중인 신혼부부라면 마루 대신 두꺼운 장판을 추천해요.

 심플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땐 화이트&그레이 인테리어를 추천해요.

 밝은 컬러의 벽지와 바닥재를 선택하고, 마이너스 몰딩이나 노몰딩으로 시공을 하면 넓은 개방감을 줄 수 있어요.

 화이트&그레이 인테리어를 돋보이고 싶다면 컬러풀한 소품을 사용해 보세요.

pin image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디자인/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있습니다.

※ 본 페이지는 전체 시공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내용으로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수원조아인테리어’ 와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공자와 현장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