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 가이드

[초급]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거를 위한 펫테리어

등록일 2022.05.03 조회수 1,098

pin image


목차


01. 반려동물을 위한 펫테리어

02. 펫테리어 완성하는 자재 추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진정한 ‘펫팸족’이라면 우리 집이 반려동물을 배려한 환경을 갖췄는지도 곰곰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펫팸족 천만 시대, 반려동물과의 행복 지수를 더 높여줄 인테리어를 제안합니다.

 

01. 반려동물을 위한 펫테리어

pin image


반려동물을 ‘집에서 키우는 동물’에서 ‘함께하는 가족’으로 여기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펫팸족(Pet+Family)’을 위한 인테리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를 ‘펫테리어(Pet+Interior)’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람 중심의 인테리어를 반려동물과 공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pin image

02. 펫테리어 완성하는 자재 추천

반려견의 짖는 소리가 걱정된다면?

pin image


귀가 밝은 반려견은 바깥에서 작은 소리가 들려도 민감하게 반응할 때가 많습니다. 다세대가 거주하는 아파트나 빌라라면 ‘층견 소음’으로 인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선 중문 설치를 추천합니다.


pin image

 

중문을 달아 두면 외부에서 들리는 소음을 차단할 수도 있고, 안에서 짖는 소리가 바깥으로 새어 나가는 것 또한 어느 정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pin image


그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이 지저분한 현관에 머무는 것과 현관 출입 시 불시에 외부로 나가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최근엔 문을 여닫을 때 센서 감지로 피로감을 덜어주는 자동 중문을 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LX Z:IN 인테리어 도어 자동 중문의 경우, 하부 레일에 발이 걸리지 않게 디자인되어 사람이나 반려동물이 출입 시 큰 무리 없이 오고 갈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바닥 장판 오염 관리가 어렵다면?

pin image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바닥재는 오염 시 일부 교체가 어려운 우드 소재는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따뜻한 분위기를 위해 우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오염 시 일부만 교체 가능한 PVC 우드 타일을 권합니다. PVC 우드 타일 같이 관리가 용이한 바닥재로 전체 공간에 적용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면 보다 교체가 쉬운 매트를 깔아주도록 해요.

 

pin image

 

LX Z:IN 안심매트는 고탄성 PU폼 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뛰어난 쿠션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매트한 표면 질감을 자랑해 일상 속 가벼운 오염물은 즉시 닦아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김치국물 같은 착색성 물질은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 소변/대변을 포함한 오염물을 바로 닦아 내지 않고 방치할 경우 얼룩이 남을 수 있으므로 빠르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pin image


또한 셀프 설치 및 보수가 쉬워, 반려동물이 자주 머무르는 공간 크기에 맞게 직접 조정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게다가 LX Z:IN 안심매트는 차분한 무드의 패브릭부터 트렌디한 마블 패턴까지, 총 4가지의 색상이 있어 각자 취향에 맞는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사람까지 생각한다면 디자인부터 성능 모두 갖춘 안심매트를 활용해 생동감 있는 안심 공간을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pin image

 

우리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배려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우리의 이웃을 배려하는 에티켓을 스스로 지키는 것도 펫팸족이 갖춰야 할 필수 덕목이 되었습니다. 오늘 알아본 펫테리어 가이드를 통해 반려동물과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