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 가이드

[고급] 현관 바닥 타일 레시피

등록일 2022.05.17 조회수 1,925

pin image


목차


01. 컬러로 완성하는 현관

02. 패턴으로 연출하는 현관



집의 얼굴이자 첫인상을 좌우하는 현관. 최근에는 현관 디자인에 힘을 주는 리모델링이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화사한 현관을 완성하는 포인트, 바로 현관 타일 패턴을 완성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01. 컬러로 완성하는 현관

pin image


그동안 현관 바닥은 신발에 묻은 외부 오염물질이 묻을 수 있기 때문에 톤 다운된 어두운 컬러로 시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집에 들어오는 가족과 방문객들을 환대해주는 공간으로 현관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현관을 특별하게 꾸며 집의 인상을 새롭게 환기시키고 변화를 주고자 하는 시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컬러 선택은 현관 분위기를 완성하는 첫걸음이지요. 


pin image

pin image


비비드한 색감의 강렬한 타일 컬러를 사용할 경우엔 패턴이 심플한 타일을 선택하세요. 무늬도 화려한 것보다는 단순화된 디자인의 타일을 사용해 강약을 조절합니다.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면, 나머지는 그 배경이 되어야 해요. 아무리 예쁘고 아까워도 특히 한번 사용한 포인트 컬러는 다른 곳에 무한 반복해서 사용하면 디자인의 맥이 사라집니다.


02. 패턴으로 연출하는 현관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화려한 디자인의 타일이 현관의 흙과 먼지를 가리기도 합니다. 청소로 인한 스트레스와 부담은 덜고, 다채로운 컬러의 타일로 현관을 보다 유니크한 공간으로 스타일링 해보세요. 커다란 패턴으로 인해 좁아 보이는 것이 염려된다면, 잔무늬 패턴 타일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pin image


단순한 형태의 타일만으로도 현관은 색다른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타일을 겹치도록 시공해 헤링본 패턴을 만들거나, 모양은 같지만 서로 다른 컬러를 지닌 타일을 매치해서 시공하면, 독특한 패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모노톤이지만, 헥사곤 타일을 사용해 독특한 패턴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패턴 타일과 톤온톤 컬러 변주로 새로운 패턴을 연출하고 모던한 스타일링도 가능합니다. 


pin image


면적이 넓지 않고 실내로 진입하는 통로 역할을 하는 현관 바닥을 그리팅 요소로 쓰기로 결심했다면 가족이 원하는 타일 컬러와 패턴으로 우리 집만의 현관 패턴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턴을 만들 때의 규칙은 한 공간에서 색을 3가지 이상 사용하면 산만하고 조잡해 보인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3가지 이상의 재료가 맞물리지 않게 바탕도 2~3가지 조합 안에서 마무리 짓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