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다습한 여름철 창호 교체 솔루션

고성능 발코니 창호 ‘수퍼세이브’

2022.07.13

pin image

 

목차

 

01. 빗물을 막아주는 수밀성

02. 틈새 바람을 막는 기밀성

03. 시원함을 지키는 단열성

 

pin image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는 여름철엔 집 안 습도가 올라가고, 실내외 온도차 또한 커지는데요. 집 안으로 비바람이 들이치고, 냉난방 에너지가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어서 외부와 맞닿은 '발코니 창호'의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만약 마감이 고르지 못하거나 노후되었다면 창호 교체를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온다습한 여름철, 단열은 기본, 장마철 빗물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LX Z:IN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01. 빗물을 막아주는 수밀성

pin image


장마철엔 습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실내로 빗물이 유입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빗물이 창짝 사이로 들어오거나, 창틀에 고이면 곰팡이나 벌레가 생길 수 있어 꼭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물이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성질인 '수밀성'이 발코니 창호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코니 창호의 하부 창틀에는 고인 물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배수홀이라는 구멍이 뚫려 있는데요. LX Z:IN 수퍼세이브3는 그물 구조로 배수홀에 장착하는 ‘방충 배수캡’이 적용되어 배수가 원활하면서도 여름철 벌레 유입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02. 틈새 바람을 막는 기밀성

pin image

 

‘기밀성’은 집 안팎으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창호의 성능 중 하나인데요. 비바람을 동반한 장마철엔 창 틈새의 바람을 막아주는 창호의 기밀 성능이 중요합니다. 또한, 폭염 시에도 뜨거운 열기가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실내 온도 유지를 위해서는 발코니 창호의 기밀 성능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X Z:IN 수퍼세이브5는 창짝과 창짝이 맞물리는 부위에 설치해 두 창짝 틈새를 한 번 더 조여주는 ‘윈드 클로저’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매서운 비바람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조용하고 편안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해줍니다.

 

03. 시원함을 지키는 단열성

pin image

 

LX Z:IN 수퍼세이브7은 최고급형 시스템 창호의 마감 방식인 고무패킹 건식 방법을 적용해 창호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줄여주고, 깔끔하게 창틀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높은 단열 설계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 보다 아늑하고 시원한 여름 실내 공간을 조성해줍니다.

 

pin image

 

한 번 시공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발코니 창호.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외부로부터 집 안을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폭염과 장마철을 맞아 실내를 안전하게 지켜줄 고성능 발코니 창호를 찾고 있다면 LX Z:IN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확인해보세요.

 

※ 각 제품의 성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별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