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볶는 홈카페

홈카페 인테리어 가이드

2022.02.09

pin image

pin image


유행 주기가 빠른 한국의 특성상 카페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인테리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늑한 나만의 공간을 홈카페로 꾸며보세요. 


01. 월데코로 꾸미는 빈티지 감성

pin image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벽은 공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밋밋한 벽에 분위기 있는 그림이나 사진을 액자 또는 캔버스에 담아 걸어도 좋고, 여행지를 다니며 수집한 마그넷이나 친구와 주고받은 드로잉 엽서 등을 벽에 부착하는 것만으로도 깊이를 더합니다. 이외에도, 벽면에 우드 컬러의 선반을 설치해 피규어나 소품, 책을 비치한다면 내추럴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02. 패턴과 질감으로 유니크하게

pin image


유니크한 감성을 더하는 인테리어 필름과 포인트 벽지는 파벽돌, 대리석, 원목 무늬 등 다양한 패턴과 질감을 손쉽게 집안에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인테리어 필름은 벽면뿐 아니라 가구나 마감재 위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래된 테이블이나 의자에 함께 부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손 쉽게 새 가구를 들인 듯 통일감 있는 홈카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03. 발코니를 노천카페로!

pin image


아파트 발코니는 보통 보일러실이나 다용도실이 붙어있어 수납공간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지만, 커다란 창문과 탁 트인 전망 덕에 창 밖의 푸른 녹음을 즐길 수 있어 홈카페로 연출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외부와 맞닿아 있기 때문에 노천카페에 앉아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pin image


발코니를 홈카페로 기능하게 하는 주된 소재는 무엇일까요? 바로 바닥재입니다. 가정용 데크 바닥재를 활용하면 야외 테라스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월넛과 같은 짙은 컬러는 세련된 느낌을, 오크나 아카시아같이 명도가 높은 컬러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발코니와 거실의 바닥 톤을 통일시켜주면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원목 패턴의 타일 바닥재는 클래식한 느낌을, 고급스러운 대리석 디자인의 타일 바닥재는 세련된 무드를 만들어 줍니다.


04. 가구와 소품으로 채운 홈카페

pin image


통일감 있게 배치하는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들은 홈카페 분위기를 극대화합니다. 우드 계열의 테이블은 모던한 디자인의 소품과 무난하게 매치될 뿐 아니라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철제 소재의 의자나 등 높은 의자를 활용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 레드나 블루 같은 과감한 원색 컬러의 의자를 배치하면 공간에 입체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pin image


가구를 새로 사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식탁보, 식기, 코스터 등의 소품을 활용해보세요. 따뜻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식탁보는 베이직한 체크 패턴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단색을 추천합니다. 파스텔톤이나 원색의 아기자기한 머그잔, 커피잔 세트를 한데 모아 코스터를 매치하거나 꽃이나 조명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pin image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고, 때로는 혼자 커피를 마시며 느긋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우리 집 한 구석에 향기로운 커피 향과 은은한 음악 소리가 들릴 것 같은 나만의 홈카페를 들여보시는 건 어떠세요?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디자인/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