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방에 꾹꾹 눌러 담은 내 취향

공간 활용도를 높인 원룸 인테리어

2022.10.26

pin image


목차


01. 똑똑한 공간 분리

02. 혼자 쓰기 딱 좋은 가구

03. 당신의 취미를 지켜줄 아이템



원하는 물건을 가득 채우기엔 작은 방. 취향을 최대한 꾹꾹 눌러 담은 원룸 인테리어를 고민 중이시라면 따라오세요!  한 공간에 침실은 물론 서재, 휴식 공간까지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공간 분리 아이디어부터 나만을 위한 1인용 가구, 취미 생활을 위한 아이템까지. 포기하지 않고 모두 채울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01. 똑똑한 공간 분리

pin image

▲출처

 :  드로잉에이미 제공


pin image


공간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분리하고 싶다면 커튼을 달아보세요. 커튼은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무드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으며, 공간 분리가 안 되는 원룸에서 쉽게 공간을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방과 침대 사이에 커튼을 달면, 요리할 때 생활영역에 냄새가 덜 배이게 할 수도 있고, 행거나 책장 같은 물건을 수납하는 공간에 커튼을 설치하면 지저분해 보이는 공간을 감추고 깨끗한 공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룸은 현관문을 열면 내부 공간이 훤히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현관에 커튼을 설치하면 손쉽게 현관과 내부 공간을 분리하고 사생활 보호까지 할 수 있습니다. 


pin image

▲출처

 :  파크론 제공


pin image


그리고 러그를 활용하는 것 또한 간편한 공간 분리 방법입니다. 바닥의 재질을 다르게 하여 공간을 분리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지만, 원룸에서 바닥재를 새로 공사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죠. 기존 바닥과 분리되는 디자인의 러그를 활용해서 공간의 구획을 나누어 보세요. 그리고 요즘처럼 바닥에 찬 기운 가득한 때에는 러그를 깔아서 따뜻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02. 혼자 쓰기 딱 좋은 가구

pin image

pin image

▲출처

 :  파세인리빙 제공



지금 공간이 좁다고 느끼지만, 버릴 것도 없어서 답답하신가요? 그런 경우라면 혹시 지금 사용하는 가구의 크기가 나와 맞는지, 수납 공간을 활용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너무 작은 가구를 사용하게 된다면 작아서 제 기능을 못하거나 면적이 좁아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너무 큰 가구를 사용하게 된다면, 쓸데없는 공간까지 차지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때문에 공간의 크기에 따라 나와 알맞은 크기의 가구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pin image

▲출처

 :  룸앤홈 제공


pin image


수납공간은 다다익선,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게 수납공간이죠. 원룸에서는 공간 확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납장, 수납이 가능한 침대 프레임 등 수납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적당한 크기의 수납장은 더욱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옷이나 생필품을 정리하여 수납해서 깔끔한 공간을 만들고, 수납장 위에는 액자나 화분 등 내 취향에 맞춰 오브제를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03. 당신의 취미를 지켜줄 아이템

pin image

▲출처

 :   피플랜트 제공


pin image


자연친화적이고 내추럴한 느낌을 원한다면 플랜테리어란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플랜테리어(plant+interior)는 곳곳에 소품으로 식물이나 화분으로 포인트를 주는 인테리어로, 공기를 정화해주는 식물을 통해 건강한 주거환경을 갖출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반려식물’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식물 키우기에 관심이 많은데요. 여러분도 식물을 키워보면서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고,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원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내 취향을 그냥 담으면 발 디딜 틈 없는 게 원룸입니다. 나와 맞는 사이즈의 가구를 선택하고, 수납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취향 가득 담고도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해보세요.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드로잉에이미, 파크론, 파세인리빙, 룸앤홈, 피플랜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