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IS BETTER THAN TEN."

“THE ONE IS BETTER THAN TEN."

비플러스엠(Bplusm) 고혜림 대표 인터뷰

2022.11.09

pin image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보를 교류하는 현대사회는, 트렌드 역시 그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가구 인테리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렌드가 변하는 속도에 맞춰 그때 마다 우리집 가구를 매번 바꿀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다고 심플하기만 한 가구를 선택하다보면 심심함과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는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딜레마를 해소하기 위해 심플하지만 질리지 않는 특유의 멋을 창조하고 고민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비플러스엠인데요. 쓰다가 버려질 10개의 가구보다 가치 있는 1개의 가구를 만들고자 고민하는 비플러스엠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pin image

▲출처

 :  비플러스엠 제공



Q. 비플러스엠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플러스엠은 천연 소재를 베이스로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자체 운영하고 있는 가구 브랜드입니다. 주로 원목을 다루고 있으며 스틸과 유리, 스톤 계열의 소재들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만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타임리스 디자인과 견고한 구조의 디자인은 지향합니다.


pin image


Q. 가구를 만드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가 있으신가요?


가구가 공간에 놓였을 때 자연스럽게 녹아 들며 가구 하나만 돋보이지 않도록 디자인하려고 합니다. 가구가 마치 작품과 같은 장식물이 되기 보다는 쓸모 있게 사용되면서 공간 전체의 무드를 해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여러 가구들이 모여서 완성도 있는 하나의 무드를 만들어야 긴 시간이 지나도 아름답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pin image


Q. 주로 사용하는 자재로 화이트오크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매우 단단하면서 따뜻한 우드톤을 가지고 있어서 비플러스엠에서 추구하는 제품을 만들기에 적합한 수종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이스 톤이 좋기 때문에 약간의 화이트를 가미하거나 브라운이나 블랙을 가미하면 고급스러운 컬러 연출도 가능한 수종이며 냄새도 좋아서 고급가구를 만들기에 알맞습니다. 기본적인 화이트 톤의 공간에 화이트 오크 수종의 인테리어는 대표적인 타임리스 디자인이죠.


pin image


Q. 비플러스엠의 제품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게 있으신가요? 있다면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품이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제품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10년이라는 시간이 무색할 만큼 여전히 인기있는 품목인 스퀘어 테이블을 추천 드립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탄탄하고 모던한 디자인이라서 대표적인 타임리스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자 매칭도 쉽구요. 사이즈에 따른 디자인 디테일 변형도 다채로워서 적극적으로 추천 드립니다. 평생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이에요.


pin image

▲출처

 :  비플러스엠 제공



Q. 비플러스엠의 향후 계획에 대해 궁금합니다.


비플러스엠이 처음 설립되었을 때부터 자연소재를 고집한 이유는 사용하는 사람, 가족 모두에게 무해한 가구이면서도, 튼튼하고 질리지 않아 오래도록 사용하면 결국 자연에도 이로운 것이라는 생각에서였는데요. 점점 가구가 패션처럼 빨리 소비되어 자주 바꾸는 패턴으로 바뀌고 환경 파괴로 인해 원목의 수급도 어려워지면서 앞으로도 같은 지향점만을 가지고 운영하기는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재활용 소재, 재사용 될 수 있는 가구디자인 등을 고민하고 있어요. 가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하는 컨텐츠도 만들려고 하고요. 가구 라인들은 넓고 탄탄하게 만들면서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하고자 합니다.


pin image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가 있죠. 가족, 사랑하는 사람, 친구들, 어렸을 때부터 썼던 지갑 등 우리 주변엔 소중한 사람, 소중한 물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디자인에 자연까지 생각하는 비플러스엠의 브랜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THE ONE IS BETTER THAN TEN.” 비플러스엠의 브랜드 미학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지닌 가구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랄게요.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내 방에, 애착 가구 하나 들여놓으시는 것은 어떨까요?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비플러스엠 고혜림 대표와의 인터뷰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비플러스엠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