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TRENDSHIP EP.03 낯선 사진관 : 현장스케치

오롯이 나에게 몰입하는 나를 위한 여정으로 초대합니다.

2024.02.23

pin image

[목차]

 

01. 낯선사진관

02. LX하우시스 사진관

03. LX하우시스 트렌드 스튜디오


‘트렌드십 3rd Episode 낯선사진관’의 전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전시는 이태원역 케이브하우스에서 3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렸는데요, 오픈 첫 날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은 생생한 현장 모습을 공개합니다.



01. 낯선사진관

pin image


옛 감성의 사진관 컨셉을 그대로 간직한 ‘낯선사진관’은 일상 속 희미해진 몰입의 순간을 발견하기 위해 기획된 컨셉사진관으로 2024년의 새로운 트렌드 테마인 ME:NIMAL과 디자인테마를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LX하우시스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역사와 함께 1980년대 추억의 집 풍경을 재현해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컨텐츠뿐만 아니라, 직접 사진으로 남겨보는 ‘2024 트렌드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한 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스토리를 제공했습니다.



02. LX하우시스 사진관

pin image


낯선사진관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1층의 ‘LX하우시스 사진관’은 한국에 주거공간 역사를 써내려 온 LX하우시스의 자부심을 보여줍니다.

pin image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공간은 LX하우시스의 경험과 기술력이 축적된 자료실입니다. 작년 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창호프레임도 구석구석 찾아보세요.

pin image


이렇게 온 국민이 열광했던 디자인 스펙트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가 하면 세심하게 연출된 40여년 전 가정집도 포토스팟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참, 이 사진관에서 기록하고 찍는 체험은 전부 무료랍니다.



03. LX하우시스 트렌드 스튜디오

pin image


1층에서 한 계단만 내려오면 완전히 새로운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이 곳은 LX하우시스가 제안하는 2024 디자인 트렌드 테마를 체험 스페이스로 탈바꿈 시킨 공간입니다.

이번 트렌드 메인스트림인 ME:NIMAL을 중심으로 EVOKE, FIND, ORE 3가지 테마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어 관람객들도 저마다 즐거운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었습니다.



(1) 테마 촬영실

pin image


특히 3가지 테마관에서의 촬영 체험이 많은 인기를 차지했는데요, LX하우시스가 SNOW 어플과 공동제작한 AR컨텐츠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정 행동 미션을 달성하면 바로 만들어지는 멋진 화보컷 체험! 핸드폰에도 간직할 수 있어 1석 2조였다는 후문입니다.

pin image


다른 곳에서 흔히 경험할 수 없는 워크쓰루 VR관도 만나보세요. VR로 표현되는 트렌디홈 컨텐츠는 평범한 아파트나 빌라가 아닌 다양한 페르소나가 투영되어 있는 색다른 주거 방식을 통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변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 창작실

pin image


트렌드 스튜디오에는 말랑말랑한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객들은 트렌드십 히스토리를 구경하기도 하고 또 다른 관객들의 완성본을 들여다보기도 하면서 저마다 알찬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pin image


같은 자리에서 작년 참여자인 김보나씨의 드로잉 작품과 벽지 개발 과정, 개발 후의 인터뷰 영상도 시청할 수 있어서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pin image


창작실에 숨겨진 암실은 깨알 재미가 있는 이색 체험 공간입니다. LX하우시스의 바닥재, 필름, 표면소재 등을 현미경으로 확대해 볼 수 있어서 독특한 경험으로 가득 채우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3) 기록가관 : LX하우시스 X 시현하다

pin image


특별하게 기획된 협업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겠죠? 나를 깊이 탐구할 수 있는 시간! 초상 전문 사진관 ‘시현하다’와의 콜라보 소식입니다.

pin image


첫번째는 포토프레임 입니다. Evoke, Find 컨셉으로 랩핑된 부스 안에서 자유로운 표정과 몸짓으로 인생사진을 완성해 보세요.

pin image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가 가능한 시현하다 기록가관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색으로 나를 표현'해 온 시현하다가 LX하우시스의 패턴을 활용하여 방문객의 아이덴티티를 한층 더 세밀하게 담아내고 있는 것인데요, 특별한 콜라보인 만큼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4) 세미나관

pin image


전시가 끝나가는 길목에는 선택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작은 트렌드 세미나관이 있어,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풍부하고 깊은 정보를 다시금 전달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트렌드십 세번째 전시 ‘낯선사진관’ 현장스케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성황리에 팝업 전시가 진행 중이니 시간 내어 방문해 보세요!

※ 해당 콘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