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선택으로 입증한 LX Z:IN의 환경적 가치
[목차]
01.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02. 수상 제품으로 증명한 LX Z:IN의 지속 가능성
환경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제품을 선택할 때 디자인과 기능 뿐 아니라 환경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자원 절약과 유해 물질 저감 등 환경 성과와 소비자 평가를 함께 반영해 우수 제품을 선정합니다. 올해 LX Z:IN은 LX Z:IN 바닥재/벽장재 에디톤, LX Z:IN 창호 뷰프레임, LX Z:IN 단열재 PF보드로 12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LX Z:IN이 지닌 기술력으로 환경적 가치를 어떻게 실천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개선 효과 (ERRC 모델*) 및 상품성 평가를 기반으로 자원 절약, 유해 물질 저감, 사용 편의성 등 환경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올해는 LX Z:IN은 LX Z:IN 바닥재/벽장재 에디톤, LX Z:IN 창호 뷰프레임, LX Z:IN 단열재 PF보드가 선정됐고, 뷰프레임은 인기상까지 함께 받으며 LX Z:IN이 소비자에게 평소 신뢰받고 있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02. 수상 제품으로 증명한 LX Z:IN의 지속가능성
LX Z:IN이 수상한 제품은 환경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의 일상에 실질적인 편리함과 안전성을 더하는 대표 제품인데요. 그럼 ‘2025 대한민국 녹색상품’의 수상의 영예를 안은 LX Z:IN의 제품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쾌적함과 안정성을 높인 LX Z:IN 바닥재/벽장재 에디톤
LX Z:IN 바닥재/벽장재 에디톤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녹색상품에 선정되었습니다. 해당 제품들은 제조 과정 중에 코어층에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는 특수 공법을 적용해, 유해물질 방출을 줄이는 데 이바지했습니다. LX Z:IN 바닥재 에디톤은 석재를 고온, 고압으로 압축한 고강도 보드판을 적용하는데요. 해당 공법으로 자사 강마루, 원목마루 대비 약 4배 높은 열전도율을 보여 온돌 난방과 좌식 생활이 중심인 국내 주거 환경에 적합하며,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 단열 성능이 우수한 LX Z:IN 창호 뷰프레임
LX Z:IN 창호 뷰프레임은 올해의 녹색상품과 함께 인기상도 받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창호는 건물에서 열 손실을 좌우하는 핵심 자재로, 뷰프레임은 자재에 적용된 다중 챔버 구조를 통해 외부의 냉기 유입을 차단하고 열손실을 최소화하여 실내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뷰프레임의 경우, 최대 28mm 유리까지 적용 가능하여 단열 성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고단열로 에너지 절약을 실현하는 LX Z:IN 단열재 PF보드
LX Z:IN의 건축용 단열재 PF 보드는 높은 단열 성능은 물론 화재 안정성까지 자랑하는 프리미엄 자재입니다. 공동주택과 상업용 건축물의 지붕과 내외벽에 주로 사용되는 PF보드는 열전도율이 낮으며 동일 두께 사용시 기존 단열재 대비 최대 1.8배의 단열 성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Non-Freon발포 가스를 사용했으며, 발포 가스를 사용하여 환경에 대한 부담을 낮췄습니다. 내화 성능도 우수해 화재 안전성이 강화되었으며, 건물 운영 비용 절감과 탄소 배출 저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LX Z:IN은 기술력과 환경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며, 고객의 쾌적한 일상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Shutterstock에서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