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산책한다면? 이것만은 지켜줘

모두를 위한 산책 펫티켓

2022.09.21

pin image


목차


01.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이건 필수

02. 배변 봉투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03. 무서워하는 사람이 있을 땐 기다려

04. 매너 있는 댕댕이 인사법



파란 하늘과 시원한 바람. 반려견과 함께 산책 나가기 딱 좋은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 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펫티켓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특히 이제 막 반려견과 함께 하는 산책을 시작한 초보 보호자라면 예상치 못한 여러 상황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매너 있는 댕댕이와 프로 댕집사가 되기 위해 아리송했던 산책 펫티켓에 대해 함께 배워보아요! 


01.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이건 필수

pin image


반려견을 산책시킬 때 필요한 준비물은 참 많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것’! 바로 리드줄인데요. 반려견은 물론 지나가는 사람들과 산책 중인 다른 반려견을 위해서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애견 놀이터나 정해진 장소가 아닌 곳에서 반려견을 풀어 놓게 되면 예상치 못한 곳으로 가다가 길을 잃을 수도 있고, 주변에 도로가 있다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지나가는 행인이나 다른 반려견에게 불편한 상황이 될 수도 있으니 모두의 안전을 위해 리드줄은 꼭 착용 하도록 해요.


02. 배변 봉투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pin image

pin image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산책로, 당연히 깨끗하게 사용해야 하는 장소이죠. 하지만 반려견과 함께 길을 걷다보면 처리하지 않은 대소변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귀여운 댕댕이지만 길거리에서 만난 댕댕이의 변은 불쾌함을 주기 마련인데요. 산책을 나갈 때는 잊지말고 배변봉투를 챙긴 뒤, 배변활동 직후 말끔하게 치워주세요. 산책할 때 늘 챙기는 가방이나 리드줄에 달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배변봉투를 깜박하고 챙기지 못하는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03. 무서워하는 사람이 있을 땐 기다려

pin image

 

산책로에서 행인과 가까이 지나치게 될 때는 지나갈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보호자 눈에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댕댕이지만 동물을 무서워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 사교성이 좋은 강아지라도 다른 강아지는 소심한 성격이거나 간혹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산책할 때는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리드줄은 항상 짧게 잡고, 반려견 앞을 몸으로 막는 블로킹 훈련이나 기다려 훈련을 통해 매너 있는 댕댕이가 되어보아요!

 

04. 매너 있는 댕댕이 인사법

pin image

 

마지막으로 소개 드릴 산책 에티켓은 ‘댕댕이 인사법’입니다. 다른 사람의 반려견을 동의 없이 만지면 안된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보호자나 반려견이 불편해 할 수도 있고, 낯선 사람의 손길에 깜짝 놀라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산책하다가 너무 귀여운 댕댕이를 만났을 때 매너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처음 만난 댕댕이에게 인사를 건네고 싶다면 먼저 보호자에게 동의를 구한 뒤 손바닥을 내밀어 기다려주세요. 그 다음 강아지에게 충분히 손 냄새를 맡게 해준 뒤 거부하지 않는다면 천천히 만져주면 되는데요. 손바닥을 보여주는 행위가 강아지를 안심시켜 준다고 해요.

 

pin image

 

오늘은 강아지 산책 에티켓, 펫티켓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산책을 위해선 보호자의 역할이 참 중요한 것 같은데요. 우리의 소중한 반려견이 어떤 곳이든 환영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너 있는 댕댕이와 보호자가 될 수 있도록, 알고 보면 쉬운 ‘펫티켓’ 꼭 기억해보아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