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집들이 : 화이트 인테리어/30평대 아파트

온라인 집들이 : 화이트 인테리어/30평대 아파트

등록일 2022.01.05
스크랩 42
조회 12,883
댓글 7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침실, 
드레스룸, 
파우더룸, 
홈인테리어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신혼부부
스타일
모던, 
심플/미니멀, 
스칸디/북유럽
색상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예산
10,000만원 ~ 15,000만원


안녕하세요. :) 바니입니다. 저희 부부의 너무나도 소중한 집을 모두에게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온라인 집들이라 막상 집을 소개하려 하니 뭔가 쑥스럽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네요. 요즘 너무너무 예쁜 집들이 많지만 그래도 저희 부부만의 아기자기한 취향이 잔뜩 담긴 집을 기록해 보려 해요.

 

우선 집 소개부터 간단히 하자면, 복잡한 도시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을 선호해서 시내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신도시에 집을 장만했어요. 거실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탁 트여 있는 자연경관에 마음이 사로잡혔고 지금까지 너무 만족하며 지내고 있고요.

 

이 집은 38평, 방 3, 화장실 2, 남동향으로 베란다 확장형 구조입니다. 조금 오래된 아파트라 이사 전 부분적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였어요! 전체적인 콘셉트는 화이트 인테리어, 시공업체 견적 비교 후 적정한 가격의 업체를 선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비포 사진은 집 보러 갔을 때 찍은 사진과 시공 중에 찍은 사진이 섞여 있어요. 참고해 주세요.

 

<시공 내역>

바닥 공사, 도배, 조명 교체, 거실 아트월, 화장실 2곳, 중문 설치, 현관 타일 교체, 주방 타일 교체 

 

마루 - LX Z:IN 지아마루Real 헤링본 스칸디나비아화이트 (단종)

벽지 - LX Z:IN 베스띠 어반자카드 화이트


복도

 

중문으로 들어오면 긴 복도가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화이트 벽지와 마루로 집이 더 넓어 보이는 느낌이에요. 복도 끝엔 거실, 그 옆엔 주방이 자리하고 있어요. 

 

주방

 

주방은 전체적으로 양호해서 타일만 교체했어요. 타일만 바꿔도 공간이 확 달라지더라고요. 대신 조명과 식탁에 힘을 좀 줬어요!

 

 

식탁 뒤편에 두꺼비집이 튀어나와있어 계속 신경 쓰여서 캔버스 액자로 가려봤어요! 두께감이 있어서 두꺼비집을 가리기에 딱이에요! 크기에 비해 엄청 가벼워서 꼭꼬핀으로도 충분히 걸 수 있어요.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액자는 2개로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어요. :)

 

침실

 

침실은 밝은 헤링본 바닥과 화이트 톤 벽지를 시공했어요. 벽은 결혼사진과 드림캐처로 심플하게 장식하였습니다. 그리고 아기자기한 걸 좋아하는 제 취향이 담긴 소품들로 공간을 채웠어요.

 

파우더룸

 

침실 옆 파우더룸은 깔끔하고 귀여운 느낌으로 바뀌었어요.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서 똑같이 해달라고 의뢰해서 제작되었어요. 왼편은 원래 있던 작은 드레스룸인데 저희는 창고로 사용하고 있어요. :)

 

거실

 

거실은 양쪽 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속 커튼과 암막 커튼을 함께 달았어요. 맘 같아선 속 커튼만 달고 싶었지만, 여름엔 햇빛이 너무 강해서 덥더라고요. 이전 집에 맞춰 산 소파는 지금 집에서는 너무 작은 편이라 나중에 식구가 늘어나면 큰 거로 바꾸려고요.

 

 

요즘 제가 좋아하는 원형 테이블을 두어 거실 유리창 옆에서 홈카페 분위기를 내고 있어요! 주변 자연경관이 뛰어나서 날 좋을 때 경치 보면서 남편과 함께 홈카페를! 저희의 힐링 타임이에요.


드레스룸

 

남은 두 방 중 한 곳은 드레스룸으로 시공했어요. 사실 좀 더 감성적이게 꾸미고 싶었지만 자신이 없었어요.. 그래서 여러 시공 업체를 알아보다가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해서 한곳에서 다 해결했습니다! 방 크기에 맞게 저희가 원하는 구조로 설치할 수 있어요. 튼튼하고 깔끔해서 하고 난 후 더 만족했고요. 나중에 다른 집으로 이사할 때도 그 방 구조에 맞춰 수정할 수 있고 그대로 옮겨주신다는 점도 좋았어요. 붙박이장은 원래 있던 옵션이었는데 시트지를 교체하고 문고리를 달았습니다. 이곳에는 철 지난 옷, 모자와 가방, 여러 가지 것들을 수납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우리 집 소개가 끝이 났어요. 지금 이 집에 온 지도 곧 2년 정도 되어가네요! 그때는 인테리어에 대한 지식도 많이 없던 터라 더 신경 쓰지 못한 게 제일 아쉬워요.. 모든 일에는 후회가 다 따르는 법이지만요! 그래도 저희 취향으로 한껏 꾸민 집이기에 앞으로도 애정을 듬뿍 주고 조금씩 더 꾸며가 보려고요! 이 집에서 행복한 일들만 있기를 바라봅니다.

 

긴 글과 사진들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D

 

LX Z:IN 시공 제품

베스띠 어반자카드/화이트 82421-05

 

※ 상기 시공 이미지는 제품, 디자인, 색상 등이 화면 해상도, 조명, 단종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