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시트지DIY] 냉장고 시트지 리폼, 오브제 시트지 (LX Z:IN 인테리어 필름)

[셀프 시트지DIY] 냉장고 시트지 리폼, 오브제 시트지 (LX Z:IN 인테리어 필름)

등록일 2023.01.25
스크랩 4
조회 756
댓글 1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주방
평형대
30평형대
가족형태
아이와
스타일
모던
색상
시공범위
부분 리모델링

원래 계획했던 대로 주방에 함께 배치되어 있는 메탈 냉장고도 셀프 시공하기로 했습니다.

저희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는 "차원이 다른 고급감의 메탈 재질 디자인"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LG 디오스 매직 스페이스 모델입니다. ㅎㅎ

 

아마 주변에 이렇게 생긴 냉장고 다들 가지고 계실 거예요.. 그만큼 베스트 모델이었죠. 그중에서도 원격 지원이나 온도 조절, 문 열림 안내 등등 IOT 가 지원되는 끝물 모델이었는데.. 이젠 메탈 디자인 냉장고에서 솔리드 색상의 삼성 비스포크나 LG오브제 스타일로 물갈이가 되었습니다.

꽃무늬 패턴 냉장고에서 메탈 냉장고로 시대가 바뀌고, 이젠 솔리드 냉장고가 유행이네요 ~ ! 유행이 너무 빨라요 ㅠ ㅋㅋ

냉장고같이 10년 보증해 주는 가전을 샀으면, 적어도 10년 동안은 고장 나도 돈 들어갈 걱정 없이 써야 하는데

디자인이 유행을 너무 빨리 타는 바람에 질려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구입할 때 고르고 골라서 구매했던 멀쩡한 가전을 디자인 때문에 바꾸고 싶지도 않고요 ㅎ

그래서 ... 이 녀석도 새 옷을 입혀주기로 결심했습니다.

네 ㅋㅋ맞아요 ㅋㅋ 바로 시트지요 ㅋ

[셀프 시트지 DIY] 냉장고 시트지 리폼, 비스포크 시트지, 오브제 시트지 (LX인테리어필름 ES132, ES47)

 

삼성 비스포크 디자인이나 LG오브제 디자인을 보면 요즘 가전의 디자인 유행은 솔리드 색상의 단순한 조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패턴을 사용하거나 재질감에서 반짝거림을 디자인을 가져가는 게 아닌, 심플함의 극치로 디자인이 통일된 것을 알 수 있죠.

질감 또한 무광택의 매트한 질감에 색상은 팬톤스러운 색상을 사용합니다.

저희 집 주방에 싱크대 싱크장에 셀프 시공한 LX Z:IN 시트지로 구매하기로 하였고,

비스포크, 오브제 스타일로 냉장고를 리폼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싱크장 시트지 색상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비스포크 냉장고 상/하 솔리드 색상 중 상부는 그레이가 섞인 베이지 톤, 하부는 브라운 톤으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완벽히 같은 색상은 찾을 수 없지만 LX Z:IN 카탈로그에서 최대한 비슷한 톤으로 시트지를 골라본 결과

 

 

냉장고 상부는 ... 기존 싱크장 하부에 적용했던 LX Z:IN 인테리어필름 시트지 ES132 로 하기로 하였고,

냉장고 하부는 LX Z:IN인테리어필름 시트지 브라운 계열의 ES47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발주자 (우리 아내) 에게 정확한 오더를 확인시켜 드리기 위해 간단히 모델링과 렌더링 이미지로 작업 지시를 받습니다 ㅋㅋ

허락이 떨어지고, 바로 구매합니다.

최근에 26개 문짝에 시트지를 입혀본 경험자로서 ㅋㅋ 냉장고 정도의 작업량은 겁이 나지 않았습니다 ㅎㅎ

 

시트지 작업을 시작하기 전 문짝에 붙어 있는 각종 스티커와 로고 및 엠블럼 등을 커터칼로 살짝 들어 올려 제거해 줍니다.

이때 문짝에 약간의 상처가 생길 수도 있지만 어차피 시트지로 가려줄 거라 과감히 때어버립시다!

 

깔끔히 떨어진 로고와 각종 스티커들 ㅎㅎ 그동안 고생했다! 워낙 잘 떼어내서 시트지 작업 후에 다시 붙여줄까 생각도 했지만 ..

그냥 버리기로 했습니다 ~ 요즘 트렌드는 냉장고에 덕지 덕지 붙어있지 않잖아요? ㅋㅋ

 

은색 갈치 같은 우리 집 냉장고에 시트지를 붙여 나가기 시작합니다.

첫 시작점을 잘 붙이고, 쭉쭉 밀대로 밀어가면서 붙여주면 끝입니다~ 이때 기포가 생겨도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에게는 바늘이 있잖아요?! 티도 안 나고 기포를 빼낼 수 있습니다 ㅎ

 

 

커팅이 필요한 부분은 손톱으로 미리 칼이 지나갈 길을 만들어 준 후 커터칼로 시트지를 잘라줍니다.

셀프 시트지 작업 중 가장 공들여 해야 할 부분입니다.

 

 

냉장고 하부를 다 붙였습니다 ~

메탈 냉장고 특성상 조금만 충격이 가해져도 흠집이 보이거나 움푹 들어가 버려 관리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자동차 외형 관리랑 똑같아요 ~! 광택이 심하기 때문에 조금만 관리에 소홀하면 티가 심하게 나요 ㅠ

멍이 이곳저곳 있었는데 매트한 질감의 인테리어 시트지를 붙이니 티가 하나도 안 나고 깔끔해졌네요!

 

이제 냉장고 상부를 붙여 줍니다. 어려울 건 없는데 기존에 디스플레이가 있던 곳을 잘 커팅 해줘야 하는 숙제가 남았습니다!

팁은 드라이기로 살짝 열을 가해주면 디스플레이 부분을 따라서 시트지가 모양이 잡힙니다.

이 라인을 따라 커팅 해 주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하부칸/상부칸을 모두 부착해 줬습니다 ~ ! 모두 완료했네요 ~ 냉장고 시트지 리폼 완료하는데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처음 시뮬레이션 했을 때랑 비슷한가요? ㅋ

빛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 보이긴 하는데 집안이 조금은 화사해진 기분이네요 ~

냉장고 시트지 리폼은 여기서 서둘러 마무리하기로 합니다!

끝 ~ !

 

 

LX Z:IN 시공 제품

플레인 솔리드 비방염 ES132 [자세히보기]

플레인 솔리드 비방염 ES47 [자세히보기]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저자에게 귀속된 저작물로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