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있는 집 거실 인테리어에 도움 주는 안심매트

아기 있는 집 거실 인테리어에 도움 주는 안심매트

등록일 2022.02.16
스크랩 5
조회 1,875
댓글 0
주거형태
기타
시공공간
거실, 
홈인테리어
평형대
미공개
가족형태
아이와
스타일
내추럴
색상
시공범위
셀프시공
예산
10,000만원 ~ 15,000만원


안녕하세요! 재키c입니다. 저희 집은 아이가 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집에 있는 아이들. 거실에 모여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저는 어린이 매트를 거실에 깔아서 조금 안심은 됩니다.

 

거실

 

거실은 온 가족이 모여서 생활하는 공간이다 보니 인테리어가 신경 쓰이기도 합니다. 아이의 활동성과 거실 인테리어 모두 다 잡을 수 있는 어린이 매트 하나 들였습니다. 천연 대리석 같은 느낌의 마블 패턴이 상당히 고급스럽더라고요. LX Z:IN 안심매트.

 

 

큰 애 때는 뭘 잘 몰라서 무조건 저렴한 조립식 아이 매트를 깔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휘발되는 희한한 냄새에 머리가 아팠었고요. 매트의 끝 부분의 높이 때문에 걸어 다니면서 계속 발 끝에 걸렸었다는 것. (엄청 아프죠 ㅡ.ㅡ;;) 제가 이번에 들인 어린이 매트는 끝 부분이 자연스럽게 바닥 쪽으로 경사가 집니다. 그래서 매트 안쪽으로 걸어갈 때도 발 끝에 걸리지 않아요. 이런 실용적인 부분까지 디자인에 포함시킨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LX Z:IN 안심매트는 가로, 세로 50cm의 사이즈입니다. 끝 쪽 코너나 사이드 쪽은 경사가 있는 모양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 매트의 측면은 위 사진처럼 홈들이 있어요. 퍼즐처럼 끼워 맞추는 방법으로 누구나 셀프 시공이 가능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누구나 스스로 셀프 시공이 가능하도록 쉽게 만들었더라고요.

 

 

LX Z:IN 안심매트는 고탄성 PU폼에 고내구성 TPU 필름층을 적용했는데요. TPU 바닥매트 중 국내 유일하게 HB마크 최우수 등급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냄새가 거의 없어요. 제가 예전에 구매했던 저렴 버전의 매트들은 냄새들이 어마어마 했었는데요. 어린 아이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게 좋겠어요.


 

LX Z:IN 안심매트는 총 4가지 색상이 있는데, 제가 거실에 시공 한 제품은 오프 화이트 색상입니다. 진짜 말 할 수 없이 너무 마음에 쏙 듭니다. 조명과 빛에 따라 느낌이 다릅니다. 이렇게 자연광에서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거실 인테리어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똑똑한 녀석입니다. 그냥 거실에 가져다 깔기만 했는데 거실 인테리어가 이렇게나 남달라 보이더라고요. 아이 있는 집은 인테리어 신경 쓰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제품 자체로 인테리어가 고급 져서 아이 있는 집인데도 거실 인테리어를 할 수 있음에 행복했습니다.

 

 

저는 밝은 톤을 선호해서 선택한 색상입니다. 이것 외에도 총 4가지 색상이 있으니 어떤 색이 좋을지 선택해 보셔요.

 

 

특히 집에서 어린이 만화영화 보여줄 때는 아이들이 소파에 앉기 보다는 자꾸 바닥에 누워서…. 그게 고민이었었는데요. 이렇게 매트가 깔리고 나니 마음껏 눕게 해 줍니다. :) 또 아이들 친구가 놀러 오면 거실에서 편하게 놀도록 하고 있어요.

 

 

코로나 사태 이후 아이들이 학교 등교가 거의 없었던 작년 한 해였습니다. 방학을 한 이후로는 그나마 있던 학교 온라인 학습도 없어져서 아이들이 뒹굴뒹굴. 집에서 새로운 온라인 학습을 시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책상에 앉아서만 하기 보다는 다양한 공간에서 학습하도록 하고 있어요. 특히 거실의 경우 햇살도 잘 들어와서 아이가 주로 거실에서 학습하기도 합니다. 매트 위에서 학습도 하고 체조도 하고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측면의 높이는 2cm로 보행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정말 고탄성이라는 표현이 딱 잘 어울립니다.

 

 

마루, 강마루, 타일, 포세린 타일 위에 쉽게 시공할 수 있고요. 저는 방이 마루라서 그냥 바로 시공했어요. 물론 거실에도 오케이!


 

아이 있는 집 거실이라면 아이들이 방에서 온 장난감을 다 끄집어 가지고 나오게 마련입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앉아서만 놀지는 않잖아요. ^^ 바닥재를 보호해 줘서 마음에 쏙 듭니다.

 

저는 총 20장을 시공했습니다.

 

 

매트와 매트를 연결했을 때도 수평이 잘 맞아서 뒹굴뒹굴 할 때도 걸리적거리는 부분이 없어요. 매트는 약간의 무게감은 있는데요. 매트 위에서 무선청소기 돌려보니 잘 돌아가더라고요. 청소기 사용도 가능한 점 마음에 듭니다. 탄성감이 진짜 남달라서 저도 이 위에서 주로 몸 풀고 체조하는 편입니다. 엄마 아빠 아이 모두 만족하는 이런 아이템,  행복합니다. 특히나 거실 인테리어에 도움 주는 제품이라서 세련됐다는 점! 아이 있는 집 거실도 인테리어에 신경 쓸 수 있다는 점까지…. 두루두루 엄마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에요.

 

LX Z:IN 시공 제품

안심매트 마블 / 오프 화이트 396-1

 

※ 상기 시공 이미지는 제품, 디자인, 색상 등이 화면 해상도, 조명, 단종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