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재 인테리어 _ 타일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 굿

바닥재 인테리어 _ 타일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 굿

등록일 2023.12.06
스크랩 1
조회 693
댓글 1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기타
평형대
미공개
가족형태
기타
스타일
모던
색상
시공범위
부분 리모델링

이사하고나서 짐 정리햐라, 집들이하랴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가족들과 지인들을 초대하며 매번 바닥 정말 잘했다! 칭찬해주시고, 예쁘다고 해 주시니 괜히 으쓱 뿌듯하더라구요?

 

LX Z:IN 엑스컴포트 시트 시공 고민!

 

LX Z:IN 엑스컴포트 시트 시공 후기를 들고왔어요!

먼저, LX Z:IN 엑스컴포트 시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를 고르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과정을 거쳤었는데요.

1.바닥재 종류 고르기

-마루, 장판, 타일 중 무엇으로 고를지 선택!

디자인과 예쁨... 고급짐으로 따지면 정말 타일을 따라올 바닥재가 없을 것 같았어요 ㅠㅠ 그치만 아가가 기어다니고 걷고, 뛰며 넘어지기도 할 바닥이 딱딱한 타일재질이라면 정말 생각만해도 아찔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마루나 시트중에 고민을 했었는데, 기존에 아파트에 시공이 되어있던 바닥재가 시트이기도 했고, 마루의 찍힘과 딱딱함, 그리고 기술이 좋아졌다지만 수분이 마루틈 사이로 오염될 것만 같은 기분탓에

 

말랑말랑하고 두꺼운 엑스컴포트 5t 시트로 시공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LX Z:IN 엑스컴포트 시트는 디자인이 기존의 우드톤 바닥모양이 아니라 타일모양의 예쁜 패턴/디자인의 종류도 많이 있어서 시트같지 않은 디자인에 시트의 장점을 더할 수 있어서 정말 맘에들었어요!

2. LX Z:IN엑스컴포트 시트 디자인 고르기!

LX Z:IN 엑스컴포트 시트의 디자인이 많기도 하지만 그중에 베스트셀러는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와 르블랑/골드 베인 시리즈인것 같았어요.

(사람 역시 보는눈 똑같아...)

심플, 깔끔, 화이트를 너무 좋아하는 저로서는 르블랑/골드 베인이 정말 맘에들었는데, 한가지 걸리는 점이 있었다면 기존 집의 걸레받이와 몰딩의 색감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기존의 몰딩이 밝은 우드톤이라 너무 화이트로만 시트를 선택해버리면 몰딩이 둥둥... 떠보일 수도 있다고해서 조금 톤다운된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5t 시트로 최종선택을 했지요!

 

 

시트를 시공하기 전 날 집에 들러서 얼마나 두껍고 예쁜지 확인해봤지용 ><

실제로 5t 시트가 진짜 두껍긴 하더라구요?

 

 

시공 당일! 이음새와 문사이를 꼼꼼히 작업해주시고 계셨어요. 특히 타일패턴이 눈에띄지 않게 이어지는 것처럼 보이려면 집중해서 이어붙이는 작업을 해야겠더라구요.

 

 

하나하나 소중히! LX Z:IN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시트 까는중~ 르블랑/골드 베인 하려다가 마지막에 텐더 그레이로 바꾼건데... 계속 중간중간 사진을 보다보니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몰딩이 밝은 우드톤이어도 생각보다 화이트 바닥은 많이 튀었겠어요... 톤다운 된 텐더 그레이 색상도 어둡지않고 화사하면서 기존의 걸레받이, 몰딩색과도 어우러져서 좋았어요!

 

 

LX Z:IN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5t시트 시공을 막 마친 안방의 모습! 두구두구!

 

 

이렇게 벽과 맞닿는 곳은 무거운 판이나 물건으로 며칠 눌러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돌돌 롤형태로 말려있던 시트가 벽 끝쪽에 닿으면서 들뜸이 생길 수 있는데 강하게 접착해두어도 무게가 나가는 물건으로 좀 올려두면 빠르게 가라앉는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인테리어 순서상으로 바닥재/시트가 제일 마지막이었는데 LX Z:IN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5t 시트 시공이 마무리되고나니 정말 다 끝났구나 싶더라구요?

 

 

거실 끝 벽면에도 잘 붙으라고 꿀단지로 장판을 꾹꾹 눌러놨어요 ㅋㅋㅋㅋ 

 

 

생각보다 텐더그레이 시트색이 기존의 몰딩과도 어우러져서 나쁘지 않았어요!

 

 

이사하고 가구도 들어오고나니 바닥이 더 환하고 분위기를 살려주는 것 같아요!

LX Z:IN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시트로 하길 잘했어...

 

 

주방 쪽 모습이에요!

주방도 상/하부장을 모두 화이트로 짜서인지

바닥 시트인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와 더 잘 어우러지더라구요!

 

 

화이트+화이트 = 예쁨

언제까지 이 깔끔, 화사, 청결을 유지하며 살 수 있을 것 인가....ㅋㅋㅋㅋ

 

 

텐더그레이 장판은 타일 무늬에 살짝 그을음 진 듯한 패턴이 있어서 더욱 질리지 않고 오래오래 예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LX Z:IN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시트로 하고 지인들과 가족들이 정말 너무 화사하고 예쁘다고 많이들 칭찬해주고 갔답니다!

청소만... 관리만 잘하면된다 후후 ...

그리고 걸을 때도 아주 딱딱하지 않고, 조금은 쿠션감이 느껴져서 보행감이 정말 편하긴 하더라구요!

아주 200% 만족하고 살고 있습니다 :)

길고도 짧았던

LX Z:IN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5t 시트 후기 이렇게 마쳐볼게요!

 

 

 

LX Z:IN 시공제품

바닥재 엑스컴포트 그레이마블/텐더 그레이 XCF3621-11 [자세히보기]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저자에게 귀속된 저작물로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