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과 면을 정리하여 스튜디오 같은 공간으로!

선과 면을 정리하여 스튜디오 같은 공간으로!

등록일 2022.05.11
스크랩 6
조회 615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현관
평형대
미공개
가족형태
아이와
스타일
모던
색상
시공범위
전체 리모델링
예산
10,000만원 ~ 15,000만원

 

안녕하세요. 저희는 동탄에 거주하는 3살 아윤이네 가족입니다.

 

아윤이네 엄마는 데이터 분석 전공, 아빠는 건축을 전공한 문/이과 융복합형 부부랍니다. :-) 저희가 거주하고 있는 동탄 1 신도시는 아파트가 마을을 이루고 있어요. 마을 주변으로는 공원, 스타벅스, 대형마트, 은행, 관공서, 운동시설과 같이 슬세권(슬리퍼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서 쾌적하게 거주하기에 정말 좋아요. 그래서 동탄으로 첫 신혼집을 정하게 되었어요. 전세로 들어갔던 첫 집은 인테리어가 된 집임에도 불구하고, < 갈매기 몰딩, 유색 벽지, 여러 컨셉의 붙박이장, 확장한 북향방은 거의 냉장고 급 > 등 리모델링 욕구를 뿜뿜하게 만들었답니다. 운이 좋게도 전세 2년을 마치고, 바로 옆 단지에 아파트를 매수하게 되었어요. 저희는 반셀프 인테리어로 White House를 만들고 있답니다.

 

앱노멀한 삶을 꿈꾸며, 노멀한 과정을 겪어온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첫 집들이는 인테리어 완성된 사진과 디테일을 기준으로 작성할게요. 아참, 저희 집 별명을 작명했는데... 그건 바로 AYS`tudio 입니다. 주거 인테리어이지만, 제가 선호하는 스튜디오 같은 공간으로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앞의 AYS는 저희 가족의 이니셜을 조합한 거랍니다. 제게는 너무도 가치 있는 에이와이 스튜디오 인테리어 디테일 함께 보러 가시죠!

 

 

 

 

라인 조명 : 선을 정리하다

 

저희 집 인테리어를 AYS`tudio로 완성시켜주는 디테일은 단연코 라인조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주방부터 거실까지 10m 정도를 한 가지 선으로 쭉 연결시켜주어, 공간의 연속성을 부여했어요. 들쭉날쭉한 공간이 1개의 선으로 정리되면서, 더 길고 넓어 보이게 하려고 했답니다. 라인조명이 벽체에서부터 떨어진 거리는, 소파를 둘 위치를 생각하여 계획한 거랍니다. 라인 조명은 조도 확보가 잘 되는 편이라서, 소파 위, 식탁 위, 주방 상판 위 등에 놓았을 때 더욱 효율적이에요. 업체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미터당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애초부터 잘 계획해야 좋아요. 그리고 SMPS(LED 안정기)를 몇 미터마다 배치해 줘야 해서, 이렇게 긴 라인 조명을 만들 때에는 SMPS의 위치까지 고려해 줘야 한답니다.

 

 

사실 라인조명만이 조명의 꽃은 아니에요. 적절하게 매입 등과 펜던트 조명, 간접 조명을 배치해서 공간의 쓰임새에 맞게 조명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럼 조명을 계획하기 전에 먼저 가구의 배치, 삶의 동선이 어느 정도 고민이 되어야겠죠?  레이아웃의 중요성! 저는 집 전체 레이아웃만을 몇 달을 고민하며 그려봤어요. 여러분도 고급 인테리어를 원하신다면, 레이아웃을 많이 고민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현관 : 우리 집의 얼굴

 

AYS`tudio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현관이에요.

 

아이가 있어 아무래도 짐이 많다 보니, 현관을 확장하고, 현관 타일도 내부까지 확장하여 시공했어요. 참 실용적인 거 있죠!?🙉 아이가 현관에서 신발 신고 안으로 슬쩍 들어가는 일 모두 자주 있지 않으신가요? 현관문 열고 들어가면서 (신발 벗을 새도 없이) 화장실로 뛰어갔던 제 유년기 기억을 되살리며... 확장하고 타일 마감한 현관입니다.

 

아윤이는 현관 턱진 곳에서 앉아서 신발을 신고, 나가기도 하지만... 신발을 신은 채로 집 안으로 들어가기도 하거든요! 우다다 들어갈 때 휙 안아서 데리고 나가기 딱 좋아요 ㅎㅎㅎ 그나저나 타일 너무 예쁘죠? 풀바디 타일은 옆면까지도 타일 앞면과 동일하게 마감되어 있어서 컬러+디자인 모두 만족해요. 그리고 제가 타일 고를 때 늘 타일 면이 살아있는 걸 찾았거든요(10번 타일 가게 간 뇨자..ㅎㅎ). 그래서인지 신발장 하부로 간접조명을 비춘 현관 타일의 모습은 더더욱 아름답네요! 아참 현관 타일은 600*600 (600각) 타일입니다.

 

한 땀 한 땀, 제 머리와 손과 시간을 들여 완성한 집인 만큼 하고 싶은 이야기가 엄청 많아요. 고급 주거 인테리어라는 3무 인테리어의 완전체가 바로 저희 집인데, 더더더 예쁜 것들에 밀려서 3무의 이야기는 제대로 꺼내지도 못했네요. :-) 반셀프(직영)공사와 셀프 인테리어가 섞여있는 저희 집,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많이 사진 업로드하고 변화하는 집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인스타그램 / 블로그 / 카페 통해서 인테리어 소통해요 :-) 

에이와이 스튜디오의 간략한 디테일 집들이를 마치며, 그럼 모두 굿밤 되세요.

 

https://www.instagram.com/by__ayoon/

https://blog.naver.com/jihee422/222344818635

 

LX Z:IN 시공 제품

오로라 파비아 M603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저자에게 귀속된 저작물로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